"20년만에 부활" BMW 럭셔리 스포츠카 뉴 8시리즈 공식 상륙
"20년만에 부활" BMW 럭셔리 스포츠카 뉴 8시리즈 공식 상륙
  • 황병우 기자
  • 승인 2019.11.18 08: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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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만의 역동적 성능과 럭셔리함 모두 갖춰…M8 쿠페 컴페티션, 통합형 제동 시스템 적용
BMW 뉴 8시리즈 그란쿠페 (사진=BMW)
BMW 뉴 8시리즈 그란쿠페 (사진=BMW)
지난 6월 독일에서 공개돼 자동차 매니아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떤 BMW 뉴 8시리즈가 국내 자동차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BMW코리아는 지난 11일 20년만에 부활해 BMW 그룹이 쌓아온 스포츠카 역사를 담은 뉴 8시리즈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BMW 뉴 8시리즈는 지난 10월 초 실시된 사전계약을 통해 국내 상륙을 예고한 바 있다. 
 
뉴 8시리즈는 강력한 퍼포먼스, 감성적인 디자인,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최첨단 편의사양 등 럭셔리 세그먼트 최상위 모델에 걸맞는 모든 요소들이 집약돼있다는 게 BMW의 설명이다.
 
출시 라인업은 가솔린 모델인 뉴 840i xDrive(엑스드라이브) 쿠페와 뉴 840i xDrive 그란 쿠페, 디젤 모델 뉴 840d xDrive 그란 쿠페 총 3가지 트림이며, 새로운 플래그십 고성능 스포츠카 뉴 M8 쿠페 컴페티션도 만나볼 수 있다.
 
뉴 8시리즈는 쿠페 기준, 전장 4845mm, 전폭 1900mm, 전고 1340mm의 넓고 낮은 차체는 바닥에 낮게 깔린 듯한 역동적 모습을 보이며, 2820mm에 달하는 긴 휠베이스로 BMW 특유의 짧은 오버행을 갖췄다.
 
4도어 스포츠카 모델인 그란 쿠페는 쿠페 대비 전장, 전고, 전폭을 각각 230mm, 70mm, 30mm 더 확장해 여유 있는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BMW 뉴 8시리즈 실내 (사진=BMW)
BMW 뉴 8시리즈 실내 (사진=BMW)
6각 형태로 디자인된 BMW 키드니 그릴과 얇은 LED 헤드라이트로 역동적인 외관을 강조했고, 프레임이 없는 창문 디자인과 '더블 버블(Double Bubble)' 루프 라인을 채택했다. 뉴 8시리즈 그란 쿠페의 경우, 넓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도 기본 탑재됐다.
 
이와 함께, 어댑티브 서스펜션,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액티브 에어스트림 키드니 그릴 등을 탑재했으며, 실내는 고해상도 12.3인치 계기판과 크리스탈 소재의 글래스 인테리어를 뉴 8시리즈 전 모델에 적용했다.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뉴 840i xDrive 쿠페 및 그란 쿠페는 최고출력 340마력과 50.9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뉴 840i xDrive 쿠페는 4.7초, 뉴 840i xDrive 그란 쿠페는 4.9초만에 도달한다. 
 
디젤 엔진을 탑재한 뉴 840d xDrive는 320마력의 최고출력과 69.3kg.m의 최대토크를 갖췄다. 2가지 모델 모두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와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변속기를 기본 장착했다.
 
이외에도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RSU) 기능을 탑재했고, 첨단 운전보조 장치(ADAS)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기본 적용됐으며, 최대 50m까지 자동으로 후진해주는 '후진 어시스턴트(Reversing Assistant)' 기능이 파킹 어시스턴트에 추가됐다. 
 
아울러 최신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기능과 BMW 인텔리전트 개인비서 기능,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 기능이 탑재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도 기본 장착됐다. 
 
BMW 뉴 M8 쿠페 컴페티션 (사진=BMW)
BMW 뉴 M8 쿠페 컴페티션 (사진=BMW)

한편, BMW코리아는 뉴 8시리즈의 럭셔리함과 'M'만의 고성능을 결합시킨 럭셔리 고성능 스포츠카 모델 '뉴 M8 쿠페 컴페티션(Competition)'도 함께 선보였다. 

M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의 신형 V8 엔진을 탑재해 최대 625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3.2초에 불과하다. 
 
최고 속도는 M 드라이버스 패키지 적용 시 305km/h에 달해, 현재까지 출시된 BMW 양산형 모델 중 가장 빠른 속도를 낸다.
 
뉴 M8 쿠페 컴페티션에는 최신 드라이브로직(Drivelogic)이 탑재된 8단 M 스텝트로닉(M Steptronic) 변속기와 M 전용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기본 장착됐으며, M xDrive 사륜구동 시스템과 뉴 M8을 위한 정교한 맞춤형 섀시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뉴 M8 쿠페 컴페티션에는 새롭게 개발된 M 모델 전용 'M 모드(M Mode)'와 통합형 제동 시스템이 처음 채택됐다. 
 
M 모드는 '로드(ROAD)'와 '스포츠(SPORT)', 레이스 서킷 전용 '트랙(TRACK)', 세 가지 세팅이 제공되며, 센터 콘솔에 위치한 M 모드 버튼을 통해 다양한 운전자 주행 지원 시스템의 개입 여부와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 설정을 제어할 수 있다.
 
뉴 M8 쿠페 컴페티션에는 M 카본 루프와 블랙 더블 스트럿 키드니 그릴, M 트윈 테일파이프, 20인치 스타 스포크 휠, M버튼을 포함한 M 전용 스티어링휠과 인스트루먼트 패널, 통풍 기능을 포함한 M 스포츠 전용 시트 등 M 컴페티션 모델 전용 디자인 요소가 기본 적용됐다. 
 
이와 함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등 다양한 주행 안전 및 편의 사양이 제공된다.
 
BMW 뉴 8시리즈의 가격은 뉴 840i xDrive M 스포츠 쿠페가 1억 3800만원, 뉴 840i xDrive M 스포츠 그란 쿠페가 1억 3410만원, 뉴 840d xDrive M 스포츠 그란 쿠페가 1억 3500만원이다.  뉴 M8 쿠페 컴페티션의 가격은 2억 3950만원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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