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온라인 지점 오픈"...'KB모바일브랜치' 출시
KB국민은행 "온라인 지점 오픈"...'KB모바일브랜치' 출시
  • 김연실 기자
  • 승인 2020.09.14 13: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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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APP) 설치 및 공인인증서 없이 모바일 웹(WEB)을 통한 금융서비스 이용
LMS, QR코드촬영, 네이버와 연계 등 다양한 채널 이용 가능

KB국민은행은 웹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 'KB모바일브랜치'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KB모바일브랜치'는 앱 또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휴대폰 본인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등 비대면실명확인 절차를 통해 개인고객 누구나 금융상품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이용 방법은 영업점 직원을 통해 전송 받은 URL 접속, 직원명함 또는 상품 안내장 상의 QR코드 촬영, 인터넷 포털사이트(네이버) 연계 등 다양한 경로로 접속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수신 5종(요구불예금 및 예·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퇴직연금(DC)가입, 가계대출(신용, 전세, 주택담보, 자동차), 카드(체크, 신용) 등 총 39종의 상품 가입이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모바일브랜치'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1일까지 'KB모바일브랜치'에서 상품(대출상품 제외)을 가입한 고객 중 1,5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존 앱, 공인인증서 이용보다 더욱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19 시대에 다양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대기시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KB금융지주는 금융그룹 차원의 계열사 서비스 연계, 대면채널과 비대면채널의 심리스(Seamless)한 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중심의 금융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파이낸셜신문=김연실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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