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공동 개발·…"기아 K8에 탑재"
현대모비스-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공동 개발·…"기아 K8에 탑재"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1.03.22 08:3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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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출시 기아 K8 탑재… 40년 역사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 브랜드 국내 자동차 고객에 첫 선
메리디안 고품격 장인정신∙디지털 혁신기술 보유… 현대모비스 인포테인먼트 기술과 시너지
마에스트로 초청 신차 최적화 튜닝… 세계 최초 카오디오에 천연 원목재질 진동판 스피커 탑재
글로벌 완성차 오디오 수주 확대 기대… 북미, 유럽, 中 전기차로 인포테인먼트 수주 지속 성장
현대모비스가 최근 서울 삼성역 인근 K-POP 스퀘어를 통해 선보인 기아, 메리디안과 협업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홍보영상 (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최근 서울 삼성역 인근 K-POP 스퀘어를 통해 선보인 기아, 메리디안과 협업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홍보영상 (사진=현대모비스)

국산 완성차에서도 수입차에서 접해 볼 수 있었던 고품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국산 자동차 사운드 시스템의 해외 수출도 더욱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모비스가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선도업체인 영국 메리디안(Meridian Audio)과 손잡고 글로벌 완성차 시장을 공략한다고 21일 밝혔다. 양사가 공동개발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2분기에 출시될 기아 K8에 처음으로 탑재된다. 

현대모비스는 대표 감성제품인 차량용 오디오 포트폴리오에 프리미엄 사운드제품군을 강화하며 글로벌 고객사의 다양한 니즈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기아 K8을 시작으로 글로벌 전기차, 럭셔리카, SUV 등 다양한 차종에 메리디안과 협업한 프리미엄 사운드를 확대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현대모비스는 자체 개발한 프리미엄 사운드 기술에 메리디안의 혁신적인 이미지를 더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게 됐다. 메리디안은 자동차 부품사인 현대모비스의 생산 품질기술로 안정적인 차량용 글로벌 공급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전략적인 파트너십 결정으로 현대모비스와 메리디안은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그 동안 차량용 프리미엄 사운드는 소수의 글로벌 전문업체들만이 시장을 선점하며 신규 업체들의 진입이 상대적으로 어려웠다는게 현대모비스의 설명이다. 

현대모비스와 메리디안이 협업한 프리미엄 사운드는 양사가 약 2년간의 공동개발과정을 거쳐 탄생하게 됐다. 특히 현대모비스는 프리미엄 오디오의 상징과도 같은 스피커와 앰프 설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K8에 탑재되는 프리미엄 사운드에는 차량용으로는 세계 최초로 천연 펄프와나노금속이 혼합된 나텍(NATEC) 스피커를 적용했다. 고음을 담당하는 트위터에는 티타늄 소재를 적용해 깨끗하고 명료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기아가 출시 예정인 신차 K8의 실내 디자인을 공개했다. (사진=기아)
기아 K8 실내 (사진=기아)

현대모비스는 K8 출시 전 메리디안 소속 마에스트로와 엔지니어를 국내로 대거 초청해 신차 개발자들과 함께 K8에 최적화된 오디오 튜닝작업에 심혈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사운드의 특성을 반영한 균형잡힌 베이스, 왜곡 없는 사운드 재생능력, 피로감이 느껴지지 않는 섬세한 표현을 구현했다.

K8에는 총 14개의 스피커를 탑재하고, 기존 프리미엄 사운드 대비 우퍼 출력을 높여 저음재생이 탁월하다는 평가다. 첨단 음향효과인 인텔리큐(Intelli Q)는 실시간 주행 속도변화에도 음량과 음질을 보정해주고, 호라이즌(Horizon)효과는 운전자가 원하는 스테레오 음향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 글로벌영업전략실 이원우 상무는"프리미엄 사운드 시장에서 메리디안이 보여준 혁신기술과 장인정신에 현대모비스의 인포테인먼트 기술을 융합한 고품격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메리디안과 협업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이외에도 독자적인 오디오 기술력을 바탕으로 북미와 유럽의 전통적인 완성차 브랜드와 중국 메이저 전기차업체 등 글로벌 완성차로부터 지속적인 수주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제동과 조향 등 전통적인 자동차 부품군에서 감성영역인 오디오와 인포테인먼트 분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현지 고객 취향을 반영한 사운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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