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고객 접점 확대 위해 서비스 채널 확장 계획
한국투자증권은 편리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한투증권의 카카오톡 챗봇은 공모주 청약, 주식 거래, 입출금 등 주요 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시간이나 장소 구애 없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상담 서비스다.
카카오톡을 통해 질문을 올리면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은 물론, 추가 정보를 키워드 형태로 제시하여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해당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MTS 메뉴를 안내하고 바로 연결하는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동 서비스는 카카오톡 기반의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친숙한 사용자경험·환경(UX·UI)을 적용했다. 자연어 처리기술을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한 답변이 가능하고, 텍스트 외에도 이미지, 링크 등을 활용해 사용자의 이해를 돕는다.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문의할 수 있고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한투증권 신봉관 DT본부장은 "차세대 상담 서비스 구축의 일환으로 AI 기반의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MTS, HTS, 홈페이지 등으로 챗봇 서비스 채널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