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리서치톡' 출시..."맞춤형 투자정보 제공"
삼성증권 '리서치톡' 출시..."맞춤형 투자정보 제공"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2.04.05 15: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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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등록한 투자 관심종목, 애널리스트 등에 따라 맞춤형 투자정보 콘텐츠 제공

삼성증권은 온라인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인 '리서치톡'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기존 증권사 리서치센터가 기관투자자를 주요 고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던 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일찍부터 애널리스트가 출연하는 동영상 투자정보 확대 등으로 리서치와 자산관리 비즈니스 사이의 연결고리를 강화해온 데 이어 또 한 번 '리서치센터 혁신'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사진=삼성증권)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 리서치톡은 온라인 우수고객이 관심종목, 섹터, 애널리스트 등을 등록해두면 이에 대한 공시/실적발표, 리포트 등 정보가 나올 때마다 고객에 알람을 제공하는 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다.

투자자가 등록할 수 있는 관심분야는 국내/해외주식, 이슈 및 테마, 경제분석, 국내/해외 투자전략, 국내/해외채권 등으로 다양하다. 삼성증권은 투자자들이 리서치톡을 이용함으로써 투자정보의 접근 편의성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투자자는 본인이 관심있는 종목의 이슈를 확인하기 위해 직접 검색하거나 증권사 앱을 들어가 확인할 필요 없이 발송된 알림 메시지를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관심종목에 이슈가 발생했을 때 해당 종목을 담당하는 애널리스트가 이에 대해 작성한 코멘트를 즉시 받아볼 수도 있다. 가령, 투자자가 관심 종목으로 등록한 A 종목이 공장을 증설한다는 이슈가 발생했을 시 애널리스트가 공장 증설이 매출, 영업이익에 미치는 영향 등을 분석해 쉽고 간결한 메시지 형태로 제공되는 식이다.

삼성증권 윤석모 리서치센터장은 "유튜브를 통해 애널리스트가 실시간으로 투자자와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등 투자자와의 거리를 좁히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왔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투자정보를 꾸준히 확충해, 모든 고객분들이 정보의 격차없이 투자 판단을 내리실 수 있도록 투자의 동반자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리서치센터의 투자의견 확인 후 추가적인 투자 상담이 필요할 경우, 예약 상담도 신청할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분야를 선택, 상담 일시를 지정해 예약하면 해당 분야의 전문성이 있는 평균 13년 경력의 디지털PB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삼성증권 김상훈 상무는 "이번 리서치톡 론칭을 통해 투자정보의 시의성과 활용도가 극대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고객들을 위해 전문적인 투자정보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삼성증권만의 디지털 신규 서비스들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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