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BTS와 함께한 '2022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공개
한국관광공사, BTS와 함께한 '2022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공개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2.10.1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올드 K-팝으로 흥 돋구는 '2022년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예고
방탄소년단 슈가(왼쪽)와 지민(오른쪽)이 출연한 '2022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캠페인 론칭 편 이미지 (사진=한국관광공사)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왼쪽)와 지민(오른쪽)이 출연한 '2022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캠페인 론칭 편 이미지 (사진=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14일 오전 10시(한국 시간) '2022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 론칭 편을 공사 유튜브 채널(Imagine Your Korea)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유튜브 조회 수 약 3억 회를 기록했던 '2020년 '범 내려온다'에 이어 '2021년 '서산 머드맥스' 등으로 국내외 많은 관심을 받아온 한국관광 홍보 캠페인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에, 올해는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의 슈가와 지민이 등장, 한국 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다.

올해는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기 위해 론칭 편과 본편 형식으로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을 구성했다고 공사는 설명했다.

론칭 편에서는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와 지민이 우연히 찾은 옛 음악을 함께 들어보는 장면을 예고편 형식으로 편집하여 본편에 대한 기대를 한껏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본편은 올드 K팝과 지방 관광지의 특성을 조합하는 형식으로 제작된다. 

조용필의 '돌아와요 부산항에'는 부산, 송골매의 '어쩌다 마주친 그대'의 신나는 비트는 대전, 드렁큰타이거의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는 산업도시의 색다른 매력을 보이는 포항, 박성연의 '바람이 부네요'의 재즈 선율은 제주도와 연계되어 지역의 분위기와 관광지를 더욱 돋보이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론칭 영상 이후 총 4편의 본편 영상들은 이달 27일과 11월 2일에 2편씩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공사 허현 디지털마케팅기획팀장은 "K-팝을 세계적 수준으로 올려놓은 한국관광 홍보 대사 BTS가 K-팝의 근원이 되는 과거의 명곡들을 배경으로 자연스럽게 한국의 다양한 관광매력을 소개하는 형식으로 올해 한국관광 홍보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