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단신] 한돈자조금, 오비맥주, 레드페이스, 닥터지, 동서식품 등
[주간 단신] 한돈자조금, 오비맥주, 레드페이스, 닥터지, 동서식품 등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2.12.02 15:2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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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돈자조금, 1일 열린 국회 헌정회 인근 생생텃밭서 김장나눔행사 참석
오비맥주, 18일까지 성수동, 해운대서 고래사어묵과 콜라보 팝업 스토어 운영
1일 국회 헌정회 인근에서 열린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행사’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돈자조금)
1일 국회 헌정회 인근에서 열린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행사’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돈자조금)

> 한돈자조금, '2022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행사' 참여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지난 1일 국회 헌정회 인근 생생텃밭에서 진행된 김장나눔행사에 참여, 직접 담근 김치를 올 여름 수해피해 지역의 주민들과 소외계층, 군장병 등에게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김진표 국회의장, 우상호(국회 생생텃밭 회장)·신정훈·엄태영(국회 생생텃밭 간사) 국회의원, 농림축산식품부 김인중 차관, 농협중앙회 이재식 부회장,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 등 여야 국회의원 및 자원봉사자 총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국회 생생텃밭의 2022년 한 해 농사를 마무리하는 폐장식과 더불어 수확된 김장채소로 김장을 담그고, 김장김치와 가장 잘 어울리는 한돈 수육 등 새참을 나누며 생산적인 국회 문화 조성 및 도농상생의 가치 실현에 힘을 모았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한돈자조금·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농협중앙회 등의 후원을 통해 배추 1천 포기(약 3,500kg), 수육용 한돈 500kg, 햅쌀 500kg이 준비되었으며, 이는 해병대 연평대대 우도경비대, 동작구 수해피해지역 '삼성농아원', 전남 해남 '해남겨자씨공동체', 강원도 춘천의 노인복지관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오비맥주 필굿이 고래사어묵과 협업 팝업스토어 ‘굿잡 어묵바’를 오픈한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필굿이 고래사어묵과 협업 팝업스토어 ‘굿잡 어묵바’를 오픈한다. (사진=오비맥주)

> 오비맥주 필굿, 고래사어묵과 팝업 스토어 '굿잡 어묵바' 오픈

오비맥주의 발포주 브랜드 필굿(FiLGOOD)이 부산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어묵 브랜드 '고래사어묵'과 협업해 팝업스토어 '굿잡 어묵바'를 오픈한다.

12월 2일부터 18일까지 서울과 부산에서 필굿의 캐릭터인 고래와 유명 어묵브랜드인 '고래사'의 위트있는 협업을 통해 열리는 '굿잡 어묵바' 팝업스토어에서는 올 한 해 치열하게 '갓생'을 살아온 소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다양한 굿즈를 증정하는 현장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굿잡 어묵바 서울'은 힘든 하루를 마치고 필굿과 어묵을 즐기는 편안한 집과 같은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로 서울 성수동에 오픈한다. '굿잡 어묵바 부산'은 바닷가 앞 포근한 감성포차를 콘셉트로 해운대 중동에 위치한 고래사어묵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운영된다.

굿잡 어묵바에서는 필굿 오리지널, 엑스트라, 세븐 등 3가지 종류의 필굿과 고래사어묵의 대표 메뉴인 문어볼 타코야키, 모둠꼬치 등을 즐길 수 있다. 홈술족을 위해 필굿 제품 2캔과 고래사어묵 2종으로 구성된 투고백(To Go Bag) 패키지도 판매한다.

 

레드페이스 '콘트라 에바 루즈 다운 우먼 재킷' 착용 모습. (사진=레드페이스)
레드페이스 '콘트라 에바 루즈 다운 우먼 재킷' 착용 모습. (사진=레드페이스)

> 레드페이스, 기능성 소재로 보온성 강화한 여성 루즈핏 숏패딩 출시

급격히 추워진 겨울 날씨 대비를 위해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자체 개발 소재로 보온성을 강화한 숏패딩 스타일의 여성 다운 재킷을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된 '콘트라 에바 루즈 다운 우먼 재킷'은 레드페이스에서 자체 제작한 기능성 소재 콘트라텍스 윈드 프로를 사용해 우수한 방풍 기능을 갖췄다. 체력 소모가 큰 겨울 산행, 트레킹 등의 활동 시 컨디션 유지를 돕는 해당 소재는 우수한 투습력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깃털 채취 및 생산 등의 전 과정에서 동물 복지를 준수해 윤리적인 방법으로 제품을 제작했다는 의미의 'RDS 인증' 충전재를 사용해, 가치 소비에 적합한 착한 다운 재킷으로 눈길을 끈다. 이에 더해 내구성과 보온성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해 몸을 따뜻하게 보호해준다.

목을 부드럽게 감싸는 하이넥과 밴딩 처리한 소매로 찬 바람을 효과적으로 막는데다 지퍼 부착 기본 주머니, 안주머니로 소지품 분실 염려를 줄였다. 최근 패딩 트렌드를 반영한 짧은 기장의 숏패딩 스타일에 편안하게 입기 좋은 루즈핏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살린 것도 장점이다.

 

닥터지 2년 연속 올리브영 어워즈 3관왕 수상 제품 모습 (사진=고운세상코스매틱)
닥터지 2년 연속 올리브영 어워즈 3관왕 수상 제품 모습 (사진=고운세상코스메틱)

> 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 2년 연속 '올리브영 어워즈' 3관왕 수상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2년 연속 '올리브영 어워즈'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크림 부문과 선케어 부문에서는 무려 4년 연속 수상이다. 올리브영 어워즈는 국내 H&B 스토어인 올리브영에서 올 한 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을 선정하는 행사다.

닥터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크림 부문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선케어 부문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클렌징 부문 '브라이트닝 필링젤' 등 총 세 개의 부문에서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선정되며 스킨케어 대세 브랜드로서 인기를 증명했다.

특히, 닥터지의 대표 수분 진정 크림인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과 '순한 선크림'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는 각각 크림 부문과 선케어 부문에서 4년 연속 수상 제품으로 선정됐다. 저자극 클렌징 제품인 브라이트닝 필링젤도 클렌징 부문 2년 연속 수상 제품으로 선정되며 새로운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닥터지는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저자극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입소문이 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작 모두 닥터지가 제안하고 있는 피부 건강 습관인 '각.보.자(각질-보습-자외선 케어)'에 해당하는 제품들로, 피부 건강을 위한 뷰티 아이템으로 올 한 해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동서식품 커피믹스 제품 모습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 커피믹스 제품 모습 (사진=동서식품)

> 동서식품, 인스턴트 커피 등 제품 출고가격 9.8% 인상

동서식품은 인스턴트 커피, 커피믹스 등 제품의 출고 가격을 오는 12월 15일 기준 9.8% 인상한다. 이에 따라 맥심 오리지날 리필 170g 제품은 6천90원에서 6천680원으로,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1.2kg 제품은 1만 2천140원에서 1만 3천330원으로, 맥심 카누 아메리카노 90g 제품은 1만 5천720원에서 1만 7천260원으로 인상된다.

이번 가격 인상은 커피 원두를 포함하여 물엿, 설탕 등 주요 원재료의 가격 상승과 에너지 가격의 상승에 더하여 높아진 환율의 영향을 반영한 것이다. 특히 커피 원두 및 주요 원재료는 전량 수입하고 있어 높아진 환율이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서 그 동안 비용 절감, 생산성 향상 등을 통해 가격 인상 요인을 내부적으로 흡수하여 왔으나, 지속되는 높은 원재료 가격 수준과 고환율 영향을 감당하기 어려워 불가피하게 최소한의 수준에서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동서식품은 원가 절감, 생산성 향상 노력을 더욱 강화하여 좋은 품질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여러분의 부담을 덜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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