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단신] 오리온, 크래프톤, GS25, 한세엠케이-NBA, 푸마 등
[주간 단신] 오리온, 크래프톤, GS25, 한세엠케이-NBA, 푸마 등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2.12.09 17: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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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100% 순식물성 원료로 만든 '통과일', '통넛츠' 2종으로 선보여
배틀그라운드, 이달 8일부터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플레이 가능
(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식물성 100%' 2종 출시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 식물성 100%' 2종을 출시하면서 최근 성장하는 식물성 식품 시장으로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산딸기, 크랜베리, 코코넛청크 등 통과일을 큼지막하게 넣어 상큼한 맛을 살린 '오!그래놀라 통과일', 헤이즐넛, 피칸, 아몬드를 통째로 넣어 입안 가득 씹히는 넛츠의 고소한 맛이 특징인 '오!그래놀라 통넛츠' 2종으로 선보인다.

오리온은 최근 식물성 식품이 건강한 식습관과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으며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전국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과 이마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는 간편대용식 전문 브랜드로, '오!그래놀라' 13종과 '오!그래놀라바' 3종을 판매하고 있다. 올해 1~11월 마켓오네이처 브랜드 전체 누적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하는 등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 크래프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배틀그라운드' 정식 출시

크래프톤이 펍지: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를 글로벌 온라인 게임 플랫폼 '에픽게임즈 스토어(Epic Games Store)'에 정식 출시한다.

배틀로얄 장르의 대표 타이틀인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스팀 얼리 엑세스로 처음 출시된 후 현재까지 PC와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지속해왔다. 

크래프톤은 보다 많은 글로벌 이용자가 배틀그라운드를 접할 수 있도록 에픽게임즈 스토어로 서비스 채널을 확장한다. 8일부터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스팀 플랫폼과의 크로스플레이도 가능하다.

정식 출시 전에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배틀그라운드를 만나볼 수 있다. 오는 6일 21.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이후 배틀그라운드 스토어 페이지가 사전에 오픈되며, 이용자들은 게임을 사전에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진=GS25)
(사진=GS25)

> GS25, 압구정 맛집 도산분식 콜라보 RMR(레스토랑 간편식) 상품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압구정 분식 맛집으로 유명한 '도산분식'과 컬래버한 'RMR'(레스토랑 간편식, 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GS25가 '도산분식'과 협업해 출시한 상품은 도산분식의 시그니처 메뉴를 그대로 살려낸 '도산분식명란마요라이스(삼각김밥)'와 '도산분식비빔면세트(김밥&조리면)' 등 2종이다. 

'도산분식명란마요라이스'는 도산분식 대표 메뉴 '명란에그라이스' 레시피를 바탕으로 우엉채와 함께 비빈 계란밥에 명란 샐러드 토핑이 들어간 삼각김밥이다. '도산분식비빔면세트'는 도산분식의 '도산비빔면' 레시피를 바탕으로 된장과 마늘소스로 맛을 낸 마제식 비빔면과 땡초불고기김밥이 세트로 구성됐다.

'우리동네GS'앱에 접속한 후 사전예약 메뉴에서 '도산분식' 상품을 온라인 주문할 수 있다. GS25는 MZ세대를 필두로 맛집 및 핫플을 찾는 트렌드가 당분간 강세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RMR 상품이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한세엠케이)
(사진=한세엠케이)

> NBA, 홀리데이 시즌 겨냥 '2022 여성 윈터 컬렉션' 출시

패션업체 한세엠케이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NBA가 연말을 앞두고 고유의 스포티즘 감성에 스타일리시함을 더한 '2022 여성 윈터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NBA 고유의 스포티한 스타일에 실루엣을 강조한 디자인과 부드러운 컬러감을 가미, 편안하면서도 보다 패셔너블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숏 패딩부터 부드러운 터치감의 퍼 아우터 및 벨로아 소재 셋업, 원피스 등 홀리데이 시즌 룩 연출을 위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점도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짧은 기장과 부드러운 텍스쳐, 소프트한 컬러감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홀리데이 룩에도 적합하다.

아우터류는 트렌디하고 활동성이 좋은 크롭 기장 중심으로 다채로운 소재와 실루엣으로 출시한 점이 눈에 띈다. 이 밖에도 플리스 소재, 체커보드 패턴 보아 소재의 아우터들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의류와 함께 선보인 컬렉션 내 액세서리 아이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퍼, 코듀로이, 벨로아 등 시즈널한 텍스쳐를 활용한 가방, 모자 등은 전년 대비 30%까지 판매가 신장했다. NBA는 이 같은 고객 수요에 주목해 2023년에도 여성라인을 확대하고 관련 이벤트도 다양하게 전개할 예정이다.

 

(사진=푸마)
(사진=푸마)

> 푸마, '푸마X아미' 두 번째 컬렉션 출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와 협업한 두 번째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푸마X아미 컬렉션은 아웃도어 스타일을 중심으로 푸마의 스포츠웨어 헤리티지와 아미의 테일러링 노하우를 결합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푸마X아미 컬렉션은 남성복과 여성복을 모두 포함해 총 20가지 스타일의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브러시드 코트와 시그니처 티셔츠 등 아미의 클래식 아이템과 후드티, 스웻 팬츠, 플리스 재킷, 다운 재킷 등 겨울철 기본 아이템을 포함하고 있다.

스니커즈는 1970년대 스타일을 연상시키는 라이더를 포함하여 타임리스 모델들을 선보인다. 더불어 브라이트 오렌지, 베이비 블루, 모스 그린, 퍼플 등 생동감 있는 컬러 팔레트와 아미의 시그니처 하트 심볼과 푸마의 캣 로고가 만나 탄생한 콜라보레이션 로고가 눈길을 끈다. 

캠페인 모델로 참여한 싱어송라이터 기비온은 자신의 스타일이 완벽하게 큐레이션 되어 있다고 이야기하며, 이번 컬렉션은 자신의 옷장에서 가져온 것처럼 느껴지고 캠페인의 얼굴로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었다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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