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리브 Next 고객과 함께 모은 기부금 전달
KB국민은행, 리브 Next 고객과 함께 모은 기부금 전달
  • 김연실 기자
  • 승인 2023.02.17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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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천여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일상 속 뜻 깊은 기부 경험 선사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목표액의 150%인 3천만원 모금액 달성
기부금은 동물보호, 아동지원, 환경보호, 노인복지기관 4곳에 전달
사진=국민은행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Z세대를 위한 금융 플랫폼 리브 Next에서 고객 참여를 통해 모금한 약 3천만원의 기부금을 기부처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기부금은 지난 10월에 오픈한 리브 Next의 하트모아 기부하기를 통해 조성됐다. 리브 Next 이용고객은 어플 내의 꿈·진로·ESG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에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를 누르는 등의 방식으로 하트를 모을 수 있다. 모은 하트는 기부금으로 활용 가능하며 고객이 원하는 기부처에 KB국민은행이 전액 기부한다.

특히 이번 기부는 총 4천여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KB국민은행은 3개월 마다 기부에 가장 많이 참여한 학교를 ‘기부좋은학교’로 선정하는 등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당초 목표 금액을 150% 초과한 3천만원의 기부금을 모을 수 있었다. 이번 ‘기부좋은학교’에는 학익여자고등학교가 선정됐으며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모금된 기부금은 주제에 따라 동물보호(동물자유연대), 아동지원(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 환경보호(에코피스아시아), 노인복지(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4곳으로 전달된다. KB국민은행은 고객 선호도를 반영해 새로운 기부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일상 속 기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며, “Z세대가 금융 외에도 가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김연실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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