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으로 국내외서 뜨거운 인기
오토홀드, 2열 에어벤트, 파워 리프트게이트 등 국내 특화 사양으로 고객 만족도 높여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의 '트랙스 크로스오버(TRAX CROSSOVER)'가 사전계약을 실시한 지 단 4일(영업일 기준) 만에 계약 건수 1만 대를 돌파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이 같은 성과는 쉐보레가 국내에 출시한 신차 사전계약 중 역대 최고 기록이라고 GM은 28일 밝혔다.
서영득 GM 한국사업장 국내영업본부 전무는 "브랜드 최단기간 사전계약 1만 대를 달성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놀라운 성과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독보적인 가치를 고객분들이 인정해 주신 결과물"이라며 "쉐보레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시작으로 향후 크로스오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며, 전 세계 고객에게 빠르게 제품을 인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쉐보레 브랜드의 엔트리 모델인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세단의 주행성능과 SUV의 활용성을 두루 갖춘 크로스오버 모델로 여유로운 실내공간, 차별화된 디자인, 다목적성 등을 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소비자와 미디어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게 GM의 설명이다.
특히 국내 모델에는 오토홀드, 2열 에어벤트, 파워 리프트게이트, 샤크핀 안테나, LED 테일램프와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등을 탑재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고 GM은 강조했다.
또한 4영업일 사전계약 1만 대 돌파는 쉐보레 브랜드 내에서도 최단 기록이다. 과거 말리부와 임필라가 각각 8영업일, 한 달 만에 각각 1만 대를 달성했으며, 더 넥스트 스파크의 경우 한 달 동안 약 6천여 대가 계약된 바 있다.
이해용 쉐보레 전주대리점 카 매니저는 "이렇게 많은 고객이 매장에 찾아와 주시고, 문의를 해 주신 것은 처음인 것 같다"며 "전시장에 줄을 서서 입장할 정도라서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많은 고객분들이 소형 크로스오버 체급을 뛰어넘는 준중형급의 공간활용성, 뛰어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크로스오버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세터를 목표로 하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은 (개소세 인하 기준) LS트림 2천52만원부터 시작하며 전국 쉐보레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