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 미샤, 배우 '엘리자베스 올슨'의 반전 TV CF 온에어
에이블씨엔씨 미샤, 배우 '엘리자베스 올슨'의 반전 TV CF 온에어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05.02 10:5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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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돌고래유괴단'과 함께 기존 화장품 광고 클리셰 뒤집는 반전 선봬
좋은 제품이 반드시 비쌀 필요 없다는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메시지 담아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돌고래유괴단'과 함께 제작한 TV CF 스틸컷 (사진=미샤)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돌고래유괴단'과 함께 제작한 TV CF 스틸컷 (사진=미샤)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돌고래유괴단'과 함께 제작한 TV CF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에이블씨엔씨 미샤가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전개하고 있는 '뷰티 이즈 리얼리티(BEAUTY IS REALITY)' 캠페인의 일환이다. 미샤는 최근 글로벌 앰버서더로 헐리우드 배우인 '엘리자베스 올슨(Elizabeth Olsen)'을 선정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광고에는 '엘리자베스 올슨'이 출연해 미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전이 담긴 영상으로 표현해냈다. 영상은 화려한 금빛 드레스를 입은 엘리자베스 올슨이 계단에서 내려오며 시작된다. 

평범하고 전형적인 화장품 광고 영상은 올슨이 '이런 광고에 속지 마'라는 반전 대사 이후 화면이 전환된다. 전환된 화면에는 엘리자베스 올슨이 카페에서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일상을 즐기는 모습을 담아냈다.

광고를 만든 돌고래유괴단은 현재 주목받고 있는 국내 광고 제작사다. 기존의 관념을 뒤엎는 아이디어와 영상미로 매 작품마다 화제를 모으고 있다. 캐논, SSG닷컴, 브롤스타즈 등 수많은 광고를 성공시키며 일부러 찾아보는 팬덤이 생겨날 정도라는게 미샤의 설명이다.

미샤는 광고를 통해 아름다움은 기존의 화장품 브랜드들이 보여주는 과장되고 꾸며진 상황이 아니라 모두의 평범한 일상에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는 설명이다. 오랜 기간 동안 합리적인 가격의 좋은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미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았다. 

미샤와 돌고래유괴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에 공개된 이번 에이블씨엔씨 미샤의 광고는 현재 조회수 20만회, 좋아요 5천7백여개, 댓글 900여개가 달리며 높은 주목과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에이블씨엔씨 마케팅본부 조예서 본부장은 "이번 광고 영상은 형이상학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만 강조하는 전형적인 화장품 광고 형식을 탈피해 품질 좋은 제품이 반드시 비쌀 필요는 없다는 미샤 만의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며 "우리 모두가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만들어가고 있는 미샤의 행보에 많은 현명한 소비자들이 공감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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