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2023 KS-SQI'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 석권
삼성전자서비스, '2023 KS-SQI'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 석권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07.0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표준협회 주관 AS 품질 조사에서 휴대전화, 컴퓨터, 가전제품 전 부문 1위
고객 친화적 서비스, 엔지니어 전문역량 등 업계 최고 점수 획득
스마트싱스 연결 서비스 등 삼성전자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차별화 서비스 제공
삼성전자서비스 직원들이 삼성전자서비스가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를 차지한 것을 자축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직원들이 삼성전자서비스가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를 차지한 것을 자축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가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고객이 뽑은 '휴대전화, 컴퓨터, 가전제품 AS 품질' 1위 기업을 석권했다고 6일 밝혔다.

'컴퓨터와 휴대전화 AS'는 각각 22년 및 20년 연속 1위로 부문별 조사가 시작된 이래 계속해서 1위를 차지했으며, '가전제품 AS'도 올해까지 누적 20회 1위를 달성했다고 삼성전자서비스는 강조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서비스 품질 만족도 조사이다. 113개 기업, 72개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1위 기업을 발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고객 친화적 서비스, 엔지니어 전문 역량 등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전자제품 AS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제품을 사후관리 하는 차원을 넘어 '삼성전자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올해 5월부터 '스마트싱스(SmartThings) 연결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스마트싱스로 제품의 상태, 놓치기 쉬운 소모품 교체 주기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건 물론 전문 상담사에게 원격 진단까지 받을 수 있다. 앱 'Push 알림 메시지'를 통해 제품별 관리법과 사용 Tip도 제공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품질의 척도인 엔지니어 전문역량 향상을 위해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도 매년 개최하고 있다. 1986년 시행 후 우수 인재 육성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삼성전자서비스는 덧붙였다.

2019년부터는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최상위 0.3% 엔지니어를 'CS 달인'으로 선발 중이다. CS 달인들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전체 엔지니어의 CS 역량 향상을 이끌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박성민 상무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