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3사, 삼성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 개통 동시 시작
이동통신 3사, 삼성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 개통 동시 시작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08.08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사전 예약 결과, 20~30대 청년 고객이 62%…2030 여성은 갤럭시 Z 플립5 선호
KT 예약 고객 75%가 Z 플립5 선택, 더 커진 풀 커버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큰 관심
LG U+ 1천대 한정판 가비지타임 에디션 준비 수량의 2배 이상 예약 신청 접수
SK텔레콤은 8일부터 갤럭시 Z폴드5/플립5 사전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SK텔레콤 홍보모델이 SKT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에 설치된 원더플립 미니어처존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SKT)
SK텔레콤은 8일부터 갤럭시 Z폴드5/플립5 사전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SK텔레콤 홍보모델이 SKT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에 설치된 원더플립 미니어처존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SKT)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와 알뜰폰 브랜드들이 8일부터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개통을 동시에 시작했다.

SKT는 지난 8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 예약판매 결과, 갤럭시 Z 폴드 5/플립5가 전작 대비 약간의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20~30대 청년 고객을 중심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SKT의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20~30대 청년세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2%를 차지했다. 

단말 별로는 갤럭시 Z 플립 5의 경우 20~30대 여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남녀 합계)의 35%를 차지했다. 갤럭시 Z 폴드5는 30~40대 남성 고객이 5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색상별로는 갤럭시 Z 플립 5는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순으로 인기가 있었고, 갤럭시 Z 폴드 5는 팬텀 블랙, 아이스 블루, 크림 순이었다.

SKT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내에 구축한 T다이렉트샵 원더플립 스퀘어에도 예판 기간 중에 많은 고객들이 T 다이렉트샵 혜택영상 관람과 A.(에이닷) 프로모션 등에 참여하며 갤럭시 Z 폴드5/플립5 구매에 관심을 보였다.

홍대 인근의 SKT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 2층에 조성된 원더플립 미니어처 팝업존에도 많은 고객들이 방문해 갤럭시 Z 폴드5/플립5의 기능 체험 미션에 참여했으며, 젊음의 거리 답게 20~30대 청년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졌다.

더불어 SKT는 갤럭시Z폴드5/플립5 개통을 할 때 제휴카드와 T안심보상 등 구매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해 최대한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팁과 휴대폰 보험 혜택을 소개했다.

임봉호 SKT 모바일 사업총괄(CMO)은 "SKT만의 특별한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5! My WONDERFLIP' 캠페인이 특히 청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AI 컴퍼니로서 SKT에서만 누릴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T도 이날부터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 Shop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Z 플립5 사전 개통을 시작했다.  사전 예약한 고객 대상으로 우선 개통이 시작된다. 

KT에 따르면 1일부터 7일까지 총 7일간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는 전작보다 더 많은 고객이 예약했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Z 플립5로 전체 예약자의 75%가 선택했다.

KT가 8일부터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 Shop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 사전 예약한 고객 대상으로 우선 개통이 시작된다. 공식 출시는 11일이다. 사진은모델이 KT플라자 홍대 애드샵플러스점 S존에서 KT ‘갤럭시 Z 폴드5∙플립5’를 체험하는 모습 (사진=KT)
KT가 8일부터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 Shop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 사전 예약한 고객 대상으로 우선 개통이 시작된다. 공식 출시는 11일이다. 사진은모델이 KT플라자 홍대 애드샵플러스점 S존에서 KT ‘갤럭시 Z 폴드5∙플립5’를 체험하는 모습 (사진=KT)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더블스토리지 혜택과 갤럭시 Z 플립5의 커버 스크린이 커짐에 따라 디자인 개선과 고성능에 대한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많은 고객이 예약한 것으로 보인다는게 KT의 설명이다.

색상 별로는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순으로 선택이 높았으며,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순으로 고객 반응이 좋았다. 특히 메인 색상답게 '민트'와 '아이스 블루'가 각각 37%, 42%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KT는 전국 S존에서 KT만의 차별화된 체험 마케팅을 위해 삼성전자와 함께 AR(증강현실)게임을 선보였다. 게임에서 모든 캐릭터를 잡은 고객은 현장에서 별도의 굿즈를 받을수 있다. 방문 고객들은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단말의 접는 특징을 이용해 여러 각도를 경험하게 된다.

KT는 갤럭시 Z 폴더블5 구매 고객을 위한 구매 혜택부터 단말 할인, 콘텐츠 이용 혜택까지 빈틈없이 프로모션 중이다. KT는 제휴카드와 중고폰 보상을 활용해 소폭 인상된 휴대폰 가격의 부담도 줄였다.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사전 예약 개통을 통해 먼저 만나보는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와 함께 KT만의 풍요로운 혜택을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이 KT와 함께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차별화 혜택들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사전개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사전예약 기간동안 총 1천대 한정으로 LG유플러스가 단독으로 출시한 '가비지타임 에디션'은 준비 수량의 2배 이상 예약 신청이 접수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사전예약을 분석해본 결과 갤럭시 Z 플립5 모델의 인기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갤럭시 Z 플립5 모델과 갤럭시 Z 폴드5 모델의 가입 비중은 약 7:3으로 나타났다.

모델별 색상의 경우 갤럭시 Z 플립5는 크림색이,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색이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구체적 선택 비중은 512GB 기준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크림, 민트, 그라파이트, 라벤더로 나타났다. 갤럭시 Z 폴드5 모델은 아이스 블루, 크림, 팬텀 블랙 순으로 집계됐다.

2030세대 고객이 많이 방문하는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열린 갤럭시 팝업은 총 2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하는 등 많은 인파가 몰렸다. 이는 일 평균 2천명 이상 방문한 것으로, 전작인 갤럭시 Z 플립4/폴드4 출시 당시 팝업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5/폴드5’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사전개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갤럭시 Z 플립5/폴드5 사전개통을 소개하는 LG유플러스 모델의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5/폴드5’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사전개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갤럭시 Z 플립5/폴드5 사전개통을 소개하는 LG유플러스 모델의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유플러스LIVE' 방송은 사전예약기간 동안 누적 뷰 약 350만 회를 돌파했다. 특히 AI쇼호스트 '루시'가 출연한 방송은 올해 동시간대 진행된 라이브 중 가장 높은 시청수인 51만여회를 기록하면서 많은 고객의 관심을 받았다.

LG유플러스 구독 플랫폼 '유독'은 갤럭시 Z 플립5/폴드5 개통에 맞춰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 고객을 위한 '한 달 구독료 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미디어로그의 알뜰폰 브랜드 U+유모바일이 갤럭시Z 플립5, 폴드5 출시에 따라 '자급제+알뜰폰' 조합을 찾는 고객을 겨냥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갤럭시 Z5 등 최신 휴대폰을 자급제로 구매할 경우 약정 기간 없이 가입이 가능하며 요금제 선택이 자유롭고 구매처에 따라 카드 할인이나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U+유모바일은 8월 한 달 동안 갤럭시 Z 플립/폴드5를 포함한 갤럭시 시리즈와 아이폰 자급제 휴대폰으로 신규 가입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달 31일까지 U+유모바일 신규 가입 후 9월 15일까지 휴대폰 정보 등록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휴대폰 보험료도 지원한다. 8월 한 달 동안 자급제 휴대폰으로 U+유모바일 휴대폰 분실, 파손 보험에 가입하는 고객이라면 12개월간 보험료의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조용민 미디어로그 MVNO사업담당은 "자급제 휴대폰과 알뜰폰 조합은 2030세대를 넘어 전 세대를 아우르는 현명한 소비자들의 필수 공식이 됐다"면서 "갤럭시 Z5 출시와 함께 자급제 휴대폰 구매 및 알뜰폰 가입을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U+유모바일의 자급제 프로모션을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