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홍보 마케터 역할 수행"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홍보 마케터 역할 수행"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3.08.2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아우르는 홍보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 제고

신한은행은 지난 28일 서울시 중구 소재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대학생 홍보대사(신.대.홍)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대.홍은 2004년 9월 출범한 신한은행의 대학생 홍보대사 조직이다. 전국 각지의 대학생들로 구성된 신.대.홍은 신한은행의 가치를 알리는 활동을 꾸준히 해왔다. 코로나 시기에도 대외활동을 원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지속 선발했으며 현재까지 약 3천50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안준식 신한금융그룹 브랜드홍보부문장(사진 맨앞줄 오른쪽 첫 번째)이 지난 28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열린 '제39기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에서 39기 대학생 홍보대사 및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안준식 신한금융그룹 브랜드홍보부문장(사진 맨앞줄 오른쪽 첫 번째)이 지난 28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열린 '제39기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에서 39기 대학생 홍보대사 및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 7월 초부터 이번 39기의 모집을 시작했다. 대학생만의 참신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39초 자기소개영상, 신한은행 브랜드와 MZ세대에 관련된 질문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 39기 홍보대사 100명을 최종 선발했다.

제39기 신.대.홍 100명은 발대식 이후 경기도 용인시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 ‘블루캠퍼스’로 이동해 홍보대사의 역할, SNS 콘텐츠 제작, 신한은행 ESG 경영 사례, 보이스피싱 바로알기 등 다양한 내용에 대해 교육을 받고 소속감을 고취하기 위한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에도 참석했다.

제39기 신.대.홍은 올해 말까지 매월 미션을 수행하고 대·내외 행사에 참석하면서 홍보 마케터 역할을 수행한다. 또, 신한은행 신사업 실무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소외계층을 위한 상생 프로그램 등 다각화된 활동을 통해 브랜드 바이럴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대학생 홍보대사는 대외활동의 의미를 넘어 시민·사회와 함께하는 신한만의 따뜻한 가치를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며 "이와 더불어 사회 각층의 신.대.홍 네트워크를 통해 바른 청년 인재들이 사회로 진출하는 교두보를 마련하고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