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 2020년 6월 BC카드와 함께 개발한 '기업공용카드 간편결제 서비스'의 신규 가입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기업공용카드 간편결제 서비스'는 기업공용카드를 페이북,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총 7개의 모바일 간편결제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업공용카드 1장당 최대 100명까지 사용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 신규 가입은 올 1월부터 8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약 5배 증가하며 현재 공공기관, 유망 IT기업 등 약 1만2천개의 다양한 기업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신규 가입이 크게 증가한 배경에 대해 모바일 중심의 결제시장 변화, 편리한 법인카드 관리, 투명한 출장비 집행, ESG 경영 실천 등을 원하는 기업들의 수요 증가 등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편리한 법인카드 관리를 경험한 고객의 입소문을 타고 시간이 갈수록 더 많은 기업들이 가입하고 있다"며, "특히 임직원이 많고 출장비 집행이 잦은 기업에게 유용한 서비스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고객의 서비스 사용경험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이용가능 모바일 간편결제 앱과 실사용자의 가입채널을 확대하는 등 서비스를 지속 개선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오는 22일부터는 임직원이 많은 기업의 의견을 반영해 중간관리자 프로세스를 시행한다. 기존에는 1명의 관리자가 모든 사용자를 관리했으나, 서비스 개선으로 부서별 중간관리자가 실사용자를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