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이익 1천285억원…전년 동기比 32.4%↓
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이익 1천285억원…전년 동기比 32.4%↓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10.26 16: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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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매출 1조7천462억원 기록…전년 동기 대비 매출 6.6% 감소
음료 매출 꾸준히 늘었지만 화장품과 생활용품 매출 모두 감소해
LG생활건강이 납품대금 연동제를 도입하고 협력사와의 공정거래에 앞장선다. 사진은 LG생활건강 본사 LG광화문빌딩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중국 경기둔화 영향에 다소 부진한 3분기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LG생활건강 본사 LG광화문빌딩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 전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한 1조7천462억원, 영업이익은 32.4% 감소한 1천285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Refreshment(음료) 매출은 지속 성장했으나 Beauty(화장품) 및 HDB(생활용품) 매출이 모두 감소하며 전사 매출이 역성장했으며, 중국 경기 둔화로 인해 Beauty 수익성이 하락하고, 국내 가맹점 사업 종료 및 북미 사업 관련 구조조정 진행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LG생활건강은 설명했다.

Beauty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1% 감소한 6천702억원, 영업이익은 88.2% 감소한 80억원을 기록했다. 중국의 경기 침체가 지속되며 주요 채널의 매출이 감소했고, 국내 내수 채널은 성장이 지속됐다.

소비 심리 위축 영향 등으로 면세 및 중국 매출이 두 자릿수 감소했으며, 국내 H&B 및 온라인 매출은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주요 채널 수요 약세 및 구조조정 비용 등으로 감소했다.

마케팅에서는 리브랜딩 활동을 통한 럭셔리 브랜드 입지 강화를 위해 '더후' 대표 라인 '천기단' 리뉴얼 및 중국 오프라인 런칭 행사를 진행했으며, M&A를 통한 색조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해 무드 기반 색조 브랜드 'hince(힌스)'를 인수하여 제품 및 MZ고객 저변 확대를 추진했다. 

HDB(Home Care & Daily Beauty)사업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5천701억원, 영업이익은 16.8% 감소한 467억원을 기록했다. 데일리뷰티 실적은 견조했으나, 원료사업 기저 부담이 지속되며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며 감소했다. 데일리뷰티에서는 다양한 기능성 신제품을 출시하며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를 집중 육성했다. 주요 브랜드인 '유시몰', 'FiJi', '엘라스틴' 등은 매출이 성장했고, '피지오겔'도 데일리뮨 앰플 제품의 판매 호조로 성장했다.

Refreshment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성장한 5천59억원, 영업이익은 11.3% 증가한 738억원을 기록했다. 제로탄산 및 에너지 음료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성장했다, Zero 컨셉 스포츠음료인 '파워에이드 제로' 판매도 호조를 보였다.

영업이익은 원부자재 부담이 지속되었으나 주요 브랜드 및 채널 매출이 성장하며 개선됐다. 제품 라인업 보강을 위해서는 트렌드를 겨냥한 무설탕·무카페인 신제품 '코카콜라 제로제로' 를 출시했으며, 글로벌 뮤직 플랫폼 '코크 스튜디오'와 글로벌 엠버서더 '뉴진스'와의 협업 강화를 통한 마케팅 활동도 전개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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