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성수동 고래를 찾아서" 맥키스컴퍼니,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
[르포] "성수동 고래를 찾아서" 맥키스컴퍼니,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11.21 15: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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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양' 소주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 11월 17일부터 12월 9일까지 성수동에서 열려
브랜드 체험 및 굿즈, 시음 등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존', '브랜드존', '선양오뎅포차'로 구성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에는 파란색을 바탕 위에 귀여운 고래 그림이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사진=황병우 기자)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에는 파란색을 바탕 위에 귀여운 고래 그림이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사진=황병우 기자)

맥키스컴퍼니가 저도수·저칼로리 소주 '선양(鮮洋)'의 수도권 진출에 맞춰 소비자 관심 유발 및 브랜드 홍보를 위해 지난 17일부터 내달 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Plop Sunyang)'을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퐁당, 물에 빠지다'란 뜻의 '플롭'이란 콘셉트 아래 소비자들이 선양의 심볼인 고래를 만나는 여정을 재미난 스토리 라인을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선양 소주에 빠진 선양의 마스코트 고래를 만나기 위해 떠나는 어트랙션존과 선양의 히스토리와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존, 선양을 직접 맛볼 수 있는 선양오뎅포차로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객은 크라운캡으로 만들어진 보트를 타고 출발한 후 바닷속과 수면, 모래섬 콘셉트의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으며, 곳곳에 펼쳐진 미디어아트를 통해 실제 고래를 만나기 위해 바닷속 탐험을 하는 듯한 생동감 넘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파란색 병뚜껑을 하나씩 나눠주는데, 보트를 탑승하다가 선양 로고가 있는 작은 분수대에 던져볼 수 있다. 마치 공원 분수대에 동전을 던지는 것과 유사한 셈이다.

브랜드존에서는 선양의 마스코트인 고래가 강조된 생활용품과 문구류, 소품 등 감각적 디자인의 총 30여 가지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굿즈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플롭샷, 플롭하우스, 플롭스핀 등 3가지 미니게임도 진행된다.

플롭 선양 체험을 모두 마친 관람객에게는 '선양세트' 쿠폰이 지급되며 쿠폰을 통해 선양오뎅포차에서 선양과 따뜻한 오뎅을 맛볼 수 있다.

MZ세대 핫플인 성수동 지역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젊은층과의 접점 확대를 나선 맥키스컴퍼니는 성수동 주변 업소와 연계 프로모션을 진행, 선양 입점 확산을 유도하며 온라인 홍보, 연계 이벤트 진행을 통한 소비자들의 자발적 바이럴도 기대하고 있다.

플롭 선양은 팝업 기간 동안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선양팝업스토어' 키워드를 검색해 사전 예약 신청도 가능하다.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에서 방문객들은 실제 물 위에서 보트를 탑승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사진=황병우 기자)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에서 방문객들은 실제 물 위에서 보트를 탑승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사진=황병우 기자)

맥키스컴퍼니 조현준 미래전략실장은 "음주 문화의 변화와 MZ 소비트렌드에 맞추어 이번 팝업스토어는 단순히 주류를 음용하는 공간 이상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오랜기간 준비했다"며 "플롭 선양의 의미 그대로 많은 분들이 선양의 매력에 푹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맥키스컴퍼니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올해 3월 출시한 선양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겨냥한 저도수(14.9), 저칼로리(298㎉) 제로 슈거 소주다. 특히 '크라운 캡(Crown Cap)'을 적용, 뚜껑을 따서 마시는 소주라는 재미까지 더해 2030세대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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