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올해 설 연휴기간 '헬스케어로봇' 판매량 80% 증가
바디프랜드, 올해 설 연휴기간 '헬스케어로봇' 판매량 80% 증가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4.02.16 11: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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퀀텀·파라오로보·팬텀로보·팔콘 등 헬스케어로봇 카테고리 제품 매출은 전체의 58% 차지
올해 설 명절 기간에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판매량이 작년 설 명절 기간과 비교해 80% 증가했다. 사진은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퀀텀' (사진=바디프랜드)
올해 설 명절 기간에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판매량이 작년 설 명절 기간과 비교해 80% 증가했다. 사진은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퀀텀' (사진=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올해 설 연휴 기간동안 전체 판매량이 작년 설 연휴 기간(2023년 1월30일~2월2일) 대비 80%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퀀텀, 파라오로보, 팬텀로보, 팔콘 시리즈 등 헬스케어로봇 카테고리 제품의 매출은 전체의 58%로 비중을 높여가며 두드러진 판매 성과를 보였다고 바디프랜드는 강조했다.

안마의자가 대표적인 '효도 가전'으로 꼽히는 만큼 설 명절을 맞이해 가족, 친지를 위하여 집에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홈케어' 선물로 마음을 표현하려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는게 바디프랜드의 설명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에이지 테크'(age-tech)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팔, 다리부 등 신체 부위의 복합적인 움직임을 이끌어내 온몸의 협응을 돕고, 코어 근육 자극을 돕는 헬스케어로봇군에 대한 판매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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