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우 농협금융 회장 "고객 신뢰 없으면 금융회사 미래도 없어"
이찬우 농협금융 회장 "고객 신뢰 없으면 금융회사 미래도 없어"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5.04.10 11: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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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직원에 CEO메세지 전달…윤리준법 경영, 내부통제 중요성 등 당부
이찬우 NH농협금융지주 회장 (사진=NH농협금융지주)
이찬우 NH농협금융지주 회장 (사진=NH농협금융)

NH농협금융지주는 이찬우 회장이 임직원에게 CEO 메시지를 전달하며 윤리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10일 밝혔다.

농협금융은 임직원의 윤리의식 고취와 준법경영 체질 강화를 위해 전사적인 윤리·준법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해당 교육은 매주 1회 교육시스템을 통해 금융사고 유형별 사례, 책무구조도, 농협금융 임직원 행동강령 등을 교육해 청렴농협을 구현하고 임직원의 윤리의식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윤리·준법교육의 첫 회를 맡게 된 이 회장은 CEO메세지 영상에서 농협금융의 윤리준법 경영과 내부통제의 중요성, 금융소비자보호 및 금융사고 예방, 건전한 금융질서 확립과 고객권익보호 등을 당부했다.

이 회장은 "고객의 신뢰없이 금융회사의 미래는 없다"며, "우리 모두가 내부통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금융사고 예방을 최우선으로 실천한다면 농협금융은 더욱 강한 조직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임직원 대상 NH윤리경영 자가진단, 참여형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기업문화 변화를 유도할 예정이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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