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디지털 강화"…KB국민은행, 기업 인터넷·모바일뱅킹 전면 개편
"비대면·디지털 강화"…KB국민은행, 기업 인터넷·모바일뱅킹 전면 개편
  • 황병우 기자
  • 승인 2019.09.18 17:4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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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류제출 없이 통장 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을 한번에 처리 '원스톱 서비스' 개시
KB국민은행이 기업고객의 디지털뱅킹을 한단계 끌어올린 새로운 '원스톱(One Stop)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자료=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기업고객의 디지털뱅킹을 한단계 끌어올린 새로운 '원스톱(One Stop)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자료=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을 이용하는 기업고객도 앞으로는 개인고객처럼 더욱 편리하게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KB국민은행은 기업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업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전면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편은 기존에 영업점을 방문하여 처리하던 대면 업무를 비대면에서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민은행은 모바일에서 개인사업자가 별도 서류제출 없이 통장 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One Stop) 신규 서비스’를 선보였다.

스크래핑 방식을 활용해 쉽고 빠른 서류제출이 가능하고, 가입 진행 중 다른 업무처리로 인해 거래가 중단되는 경우에도 당일 중 '이어하기' 기능을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개선했다. 
향후에는 법인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여러 사업장을 보유한 개인사업자가 반복적인 로그인 없이 한번에 전체 사업장의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는 '기업통합ID서비스'와 모바일에서 쉽고 빠른 급여이체가 가능한 '퀵(Quick) 급여이체'도 신설했다.

아울러, 고객 중심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홈 화면 등의 디자인을 새롭게 개편하고, 이용 빈도가 높은 이체거래를 통합 및 프로세스를 단순화해 사용하기 쉬운 뱅킹을 추구했다.

'원샷 결산서류 서비스'에서는 기업이 결산에 필요한 서류를 기업인터넷뱅킹에서 한 번에 발급할 수 있어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경감될 것이라는게 국민은행의 설명이다.

한동환 KB국민은행 디지털금융그룹 대표는 "지난해 6월 출시한 기업뱅킹 기반 자금관리 서비스인 '스타(Star) CMS'의 신규 유입고객이 현재까지 4만 8000명에 이른다"며, "이번 기업뱅킹 고도화를 계기로 KB국민은행과 거래하는 기업고객들의 자금통합관리와 이체 등의 금융업무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10월까지 현재 차세대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KB국민카드의 기업체크카드 신규 발급도 '원스톱 신규 서비스'에 추가 탑재해 기업고객 비대면 서비스의 완결성을 높일 계획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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