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그니처 올레드 R’, 일본도 반했다…본상 19개 받으며 디자인 경쟁력 입증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일본도 반했다…본상 19개 받으며 디자인 경쟁력 입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9.10.04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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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일본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인 ‘굿디자인 어워드 2019(Good Design Award 2019)’에서 국내 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19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일본디자인진흥회가 발표한 ‘굿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베스트100’에 선정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R를 포함해 LG 시그니처 에어컨, LG 시그니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LG 시네빔 레이저(Laser) 4K, LG 오브제 냉장고, 전자칠판 등이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번 어워드에서 LG 시그니처 라인업 중 롤러블 TV, 8K TV, 에어컨,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등 4종이 본상을 수상하며 LG 시그니처의 정제된 디자인을 입증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사진=LG전자)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사진=LG전자)

베스트100에 선정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R는 롤러블 TV로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올레드의 압도적인 화질을 유지하면서도 시청할 때는 화면을 펼쳐주고 시청하지 않을 때는 본체 속으로 화면을 말아 넣는다.

절제된 디자인을 토대로 전체 외관에는 리얼 알루미늄을, 스피커에는 명품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Kvadrat)’의 원단을 적용해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심사위원들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R에 대해 “드디어!라고 외치고 싶은 제품”이라며 “20년 전부터 OLED 디스플레이를 개발해왔지만 대형 화면이 감기는 TV는 미래의 생활을 크게 변화시킬 것”이라고 극찬했다고 LG전자는 전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과 LG 홈브루의 UX(사용자 경험)는 직관적인 디자인 외에도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보는 즐거움을 더한 것을 인정받아 본상을 수상했다.

‘굿디자인 어워드’은 산업 제품, 건축물, 시스템, 서비스 등에 대해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디자인상으로 레드닷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글로벌 디자인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노창호 전무는 “제품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을 끊임없이 발굴하며 고객에게 감동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파이낸셜신문=이광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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