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시중은행들이 앞다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면서 많은 시니어 고객들은 디지털 금융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KB국민은행이 시니어 고객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7일 허인 KB국민은행장, 윤덕홍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장, 전용만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을 통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 예방과 함께 디지털 금융 수용도 제고를 위한 금융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라는게 KB국민은행의 설명이다.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은 시니어 회원 소속 협력기관과 연계해 전국 약 1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KTX예매, 영화예매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와 비대면 계좌개설,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ATM출금 등의 금융 관련 내용으로 구성됐다.
윤덕홍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장은 "시니어계층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금융에 접근성이 떨어지는 실정"이라며, "이번 지원을 통해 시니어 계층이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디지털금융을 활용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시니어계층이 시대변화의 흐름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같은날 수원 소재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와 함께 외식업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KB 소호 멘토링스쿨 '원데이클래스'를 개최했다.
이날 클래스에서는 외식업 성공사업자의 사업장 운영 스토리를 전달하는 '생생토크' KB 소호 멘토링스쿨 프로그램 멘토인 토니오 셰프의 '원 포인트 레슨' KB 소호 컨설팅센터와 금융감독원의 '자영업자 현장컨설팅' 등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필요한 노하우를 강의했다.
이날 행사에는 손무호 한국외식업중앙회 상생협력추진단장, 진영태 경기도위생교육원장, 박종수 KB국민은행 경수2 지역본부장 및 외식업사업자 50여명이 참석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