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2020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게임잼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게임잼 개최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0.08.20 11: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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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에 관심 있는 17~19세 청소년 참가자 모집…게임 개발과정 경험 기회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온라인으로 오는 9월 11일부터 20일까지 개최

게임을 질병으로 규정했던 WHO를 비롯한 보건당국이 코로나19 확산에 오히려 권장하는 비대면 트랜드 최적의 산업이 되면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개발자들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게임들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게임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비대면 행사가 마련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오는 9월 11일부터 20일까지 '2020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게임잼'을 개최하며, 이를 위해 9월 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2020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게임잼 포스터 (자료=콘진원)
2020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게임잼 포스터 (자료=콘진원)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게임잼'은 게임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등 재능있는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현장에서 주제를 정하고 팀을 이뤄 정해진 시간 내 시제품 단계의 게임을 만드는 행사로, 실제 창작 기회가 많지 않은 청소년들에게 게임개발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게임잼은 게임개발에 관심 있거나, 게임분야로 진로를 고민하는 전국 17~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50명을 선발한다. 

모집 분야는 게임 컨셉과 전체적인 방향을 총괄하는 '기획 직군', 게임에 필요한 캐릭터, 배경, BGM 등의 요소를 담당하는 '아트 직군', 코딩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루는 '프로그래밍 직군'으로 나누어 1:2:2의 비율로 선발하며, 직군별 복수 신청도 가능하다.

올해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게임잼'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처음으로 온라인 개최되며, 온라인 비대면 방식에도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팀별 전담 서포터즈를 마련해 운영한다.

또한 멘토링에는 레벨원 이승주 대표, 픽셀로어 이세훈 대표, 넷게임즈 이승현 개발자 등 다수의 전·현직 게임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청소년 멘티들의 게임 제작에 대한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콘진원 게임본부 김혁수 본부장은 "이번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게임잼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각광받는 게임산업의 차세대 인재들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게임 개발자의 꿈을 꾸는 청소년 참가자들이 머리를 맞대며 게임산업에 대한 열정을 함께 키워나가는 발전적인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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