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유튜브 콘텐츠 '쉽.사.빠. 신한은행' 론칭
신한은행, 유튜브 콘텐츠 '쉽.사.빠. 신한은행' 론칭
  • 김연실 기자
  • 승인 2021.04.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원이 친근하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금융상식 등의 콘텐츠 약 30편
금융에 대한 이해력 높이고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에게 도움 제공

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 'FUNhan Bank'에 오리지널 시리즈 '쉽.사.빠. 신한은행'을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쉽.사.빠. 신한은행’은 쉽고, 사용 편리하고, 빠른 신한은행의 줄임말로 업무 관련 고객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질문과 필수 금융상식 등을 은행 직원이 직접 출연해 각 2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소개하는 콘텐츠다.

각 파트별로 ‘쉽게 이용하는 신한은행’에서는 환전할 때 적용 환율이 다른 이유, 예•적금 담보대출 받는 법 등의 은행 이용 관련 콘텐츠를, ‘사용 편리한 신한 쏠(SOL)’에서는 은행 방문 없이 통장 만들기, 앱 만으로 ATM에서 현금 찾기 등의 앱 사용 관련 콘텐츠로 구성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마지막 '빠른 금린이 탈출'에서는 LTV, DSR, DTI와 같은 어려운 용어 설명, 연말정산 잘 받는 방법, 신용등급 관리 잘하기 등의 알아두면 유용한 금융상식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최근 금융과 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어렵게 느껴지는 금융에 대한 이해력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영상을 보며 다양한 은행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쉽.사.빠. 신한은행'은 유튜브 뿐 아니라, 은행 객장TV와 신한 모바일 앱 쏠(SOL) 내 신한플러스 - 금융정보플러스에서도 시청가능하며, 업무 이해를 돕기 위한 대고객 안내 문자메시지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업무 관련 질문이나 금융상식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에 도움을 드리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쉽.사.빠. 신한은행' 론칭과 더불어 신한은행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30일까지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BHC 후라이드 치킨 기프티콘,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경품을 제공한다.[파이낸셜신문=김연실 기자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