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박람회를 언택트 페어로 진행…쇼핑하기 톡딜 활용해 저렴하게 상품 판매
코로나19 장기화로 오프라인 전시 및 박람회가 비교적 짧은 기간 열리고 있다. 이에 온라인 또는 카카오톡을 통한 언택트 박람회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6월 2일까지 4일간 오프라인 박람회 전문업체 '(주)메쎄이상'과 손잡고 '톡딜 케이펫 페어'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톡딜 케이펫 페어'는 기존 오프라인 박람회를 통해 진행되던 행사를 온라인 페어 형태로 선보이는 행사로,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서비스인 2인 이상 공동구매 '톡딜'을 활용해 저렴하게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오프라인 박람회 업체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지난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이번 행사를 선보이게 됐다.
이번 '톡딜 케이펫 페어 2차' 행사에는 약 96개 업체의 192개의 펫 관련 상품들이 톡딜을 통해 할인된 가격에 선보여질 예정으로, 대표적인 상품으로 강아지 덴탈껌 잇츄, 동원 고양이 습식캔 등을 최대 86% 할인된 6천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 기간 중 '반려동물/애완동물' 카테고리 전용 3천 원 할인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도 제공한다.
한편,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지난해부터 오프라인 행사들을 톡딜을 활용한 언택트 행사로 진행하며 위축된 오프라인 박람회 시장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작년부터 올해까지 톡딜베베/보드게임콘/톡딜 코리아빌드 등 다양한 분야의 언택트 페어를 진행한 바 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