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대규 사장 "新패러다임 제시하는 보험사 만들 것"...내달 1일 신한라이프 출범
성대규 사장 "新패러다임 제시하는 보험사 만들 것"...내달 1일 신한라이프 출범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1.06.15 11: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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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믿을 수 있는 가장 혁신적이면서 기본에 충실한 회사로 자리매김할 것"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이 신규 출범을 맞아 보험업권에 도전과 혁신을 두려워 하지 않는 보험사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15일 밝혔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가 통합해 탄생한 신한라이프는 오는 7월 1일 정식 출범한다. 이에 앞서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성대규 신한라이프 CEO 내정자를 비롯해 신한라이프 전략기획그룹장으로 이영종 오렌지라이프 대표, 신한라이프 임원 내정자 7명이 참석했다.

성대규 신한라이프 CEO 내정자가 15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서울에서 열린 신한라이프 미디어데이에서 회사의 비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신한라이프)
성대규 신한라이프 CEO 내정자가 15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서울에서 열린 신한라이프 미디어데이에서 회사의 비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신한라이프)

이날 성대규 사장은 신한라이프의 비전과 주요 경영전략 등을 소개했다. 먼저 신한라이프의 새로운 비전인 'NewLife, Life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다'를 언급하면서 "향후 다른 회사들보다 한발 앞선 도전과 혁신을 통해 기존 보험업권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일류 보험사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성 사장은 신한라이프가 든든한 재무건전성을 갖췄으며 이를 토대로 고객이 자산을 평생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안정적인 경영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신한라이프의 총 자산은 약 71조5천억원으로 업계 4위 수준이다. 당기순이익은 3천961억원으로 업계 2위, 수입보험료는 약 7조9천억원으로 업계 4위 수준이며 지급여력비율(RBC)는 314.1%(2020년 말 양사 실적 단순 합산 기준)에 이른다.

성 사장은 이번 양사 통합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디지털 채널 비즈니스 보험 채널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2040 고객세대에 최적화된 기존 오렌지라이프 FC 채널과 4060세대에 최적화된 기존 신한생명 FC채널, 아울러 전화로 보험을 판매하는 통신판매(TM) 채널, 전화와 대면 영업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채널, 모바일로 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디지털 채널보험까지 두루 갖췄다.

성 사장은 신한라이프 출범과 동시에 채널 특성에 맞는 신상춤 4종을 출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어 "신한라이프는 고객의 필요에 맞는 상품을 고객이 원하는 채널을 통해 제공할 수 있다"라면서 "고액자산가 그룹을 담당하는 웰스매니저(WM) 조직과 상속증여연구소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신한라이프의 디지털 전략 방향은 '고객 손안의 휴대폰에서 24시간 동안 모든 보험서비스 제공'과 '회사 내 보험업무의 시작부터 종결까지 모든 과정에 디지털 기술 적용' 두 가지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디지털 조직을 1그룹 4개 부서로 확대 편성해 디지털과 헬스케어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는 복안이다.

성 사장은 "신한라이프는 고객이 믿을 수 있는 가장 혁신적이면서도 가장 기본에 충실한, 진심을 품은 보험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면서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에 가장 앞장서는 회사로 성장코자 한다"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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