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에게 힘이 되는 따뜻한 소비" 코리아세일페스타 1일 개막
"국민에게 힘이 되는 따뜻한 소비" 코리아세일페스타 1일 개막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1.11.01 11: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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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천여개 유통·제조·서비스업체 역대 최다 참여…'내수 활성화', '안전한 행사' 모두에 중점
김부겸 국무총리, 유통업계 협회장, 지역상인․소비자 대표단과 홍보모델 조보아 등 개막식 참석
지난 10월 31일 오후 1시 30분 서울 동대문디자인프라자 서울 ON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식'에서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왼쪽 두번째), 김부겸 국무총리(왼쪽 다섯번째), 김연화 코리아세일페스타추진위원회 위원장(왼쪽 여섯번째), 홍보모델 조보아 배우(왼쪽 네번째) 등 정부 및 지자체장과 지역상인, 참여기업 대표 등 관계자가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하이파이브 나눔 캠페인’과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를 응원하는 ‘엄지척 챌린지’포퍼먼스를 가졌다. (사진=산업부)
지난 10월 31일 오후 1시 30분 서울 동대문디자인프라자 서울 ON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식'에서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왼쪽 두번째), 김부겸 국무총리(왼쪽 다섯번째), 김연화 코리아세일페스타추진위원회 위원장(왼쪽 여섯번째), 홍보모델 조보아 배우(왼쪽 네번째) 등 정부 및 지자체장과 지역상인, 참여기업 대표 등 관계자가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하이파이브 나눔 캠페인’과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를 응원하는 ‘엄지척 챌린지’포퍼먼스를 가졌다. (사진=산업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국내 경제와 지역 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한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가 대단원의 막을 올렸다. 과거보다 더욱 많은 업체가 참여하고 있는 만큼, 소비가 크게 늘어날 수 있을 지 기대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정부와 전국 17개 시·도가 후원하는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 개막식이 지난 10월 31일 오후 1시 30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서울ON 스튜디오'에서 개최됐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여섯 번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쇼핑 주간, 코리아세일페스타'는 '국민 모두에게 힘이되는 따뜻한 소비!'를 슬로건으로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올해 개막식은 올해 코세페가 '안전한 행사'에 중점을 두고 있는 만큼 온라인·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1일 오후 12시 20분부터 MBC 채널에서 개막식 녹화 영상이 송출될 예정이다.

개막식에는 김연화 코세페 추진위원장과 업계 대표, 지역상인․소비자 등 30여명이 스튜디오 현장과 화상 연결을 통해 참여했으며, 개막 축하를 위한 특별손님으로 개막식 현장에 김부겸 국무총리와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홍보모델 조보아 배우 등이 직접 참석하고, 영상으로는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허태정 대전광역시장,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등이 참여했다.

개막식에서는 김연화 코세페 추진위원장의 코세페 행사 소개에 이어 김부겸 총리 등의 축하 메시지가 전해졌다. 다음으로 경북의성 마늘장터, 홈플러스 의정부점, 파주 상공 EXPO 판매전 현장 연결을 통해서 주요 행사에 대한 소개가 진행됐다.

또한, 개막식 참석자들이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코세페 하이파이브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를 응원하는 '엄지척 챌린지'에 직접 참여해 국민에게 희망 메시지를 전하며 2021 코세페의 개막을 선언했다.

올해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은 코세페 모델 배우 조보아 (사진=코세페 사무국)
올해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은 코세페 모델 조보아 배우 (사진=코세페 사무국)

한편, 코세페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2021 코세페 참여 업체가 지난달 28일 기준으로 2천개사를 돌파(총 2천53개)해, 지난해 1천784개사를 뛰어 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올해 코세페는 내수 활성화와 더불어 중점 추진방향으로 설정한 '안전한 행사'에 부합하고, 소비자의 참여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비대면 부문의 행사를 강화했다. 이를 위해 온라인쇼핑몰,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배달앱 등 다양한 비대면·온라인 플랫폼과 연계한 기획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많은 제조업체가 참여하여 가전제품, 스마트폰을 포함한 IT제품, 자동차·타이어, 의류, 화장품, 가구, 식기 등 다양한 대표 소비재에 대한 특별할인전이 진행된다.

코세페 추진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번 코세페가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행되는 중요한 시점에서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국민들이 안심하고 따뜻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업계와 정부, 지자체가 긴밀히 협력해 방역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는 15일까지 코세페 기간 동안 관할 지자체 등과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시도에서 개최되는 주요 오프라인 행사 현장 등에 대한 방역관리 점검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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