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얼굴인증' 방식 도입..."고객 편의성 강화"
농협은행, '얼굴인증' 방식 도입..."고객 편의성 강화"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1.11.08 10: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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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적금 상품가입Talk', '얼굴인증' 등 신규 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이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예·적금 상품가입Talk', '얼굴인증' 등 신규 서비스들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대화형 사용자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UI)가 적용된 '예·적금 상품가입Talk' 서비스는 캐릭터 올리와 대화를 주고받는 친숙한 UI를 통해 가입금액·기간별 맞춤 상품 추천부터 상품 가입까지 한번에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다. 고객별 저축 목표에 따른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등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더불어 농협은행은 로그인 시 '얼굴인증' 방식을 도입해 본인인증 수단을 다양화하고 휴대폰 기종에 상관없이 1초 만에 간단하게 로그인이 가능토록 개선했다. 고객이 원하는 환율에 자동으로 환전이 가능한 '환율 예약 환전' 서비스와 '예금담보대출'도 함께 출시했다.

농협은행은 향후 계획성 있는 금융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올원 용돈관리' 서비스도 향후 출시할 예정이다. 올원 용돈관리 서비스는 거래내역 공유 기능을 바탕으로 이용 고객 간 손쉽게 용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이용 고객끼리 용돈 미션을 부여할 수 있으며 미션 수행 시 용돈을 요청할 수 있다.

농협은행 이종찬 올원뱅크CELL리더는 "올원뱅크 고객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더욱 간편한 금융 서비스와 생활 밀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들을 출시했다"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천만 고객 생활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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