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구현 버추얼 스토어 오픈…디지털 상품 구매, 공연장, 놀이터 등 디지털 테마파크 선보여
'브라운앤프렌즈' IP로 디자인된 코스튬 등 패션 소품부터, 집 꾸미기용 가구 등으로 구성
라인프렌즈의 온∙오프 경계 넘는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플레이투게더와 시너지 기대
라인프렌즈의 깜찍한 캐릭터들이 메타버스 속에 등장해 글로벌 MZ세대에게 새로운 즐길거리와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네이버 계열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는 게임 제작사 해긴(HAEGIN)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플레이투게더(PLAY TOGETHER)'와 협업해 자사 최초의 버추얼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해긴이 올해 4월 출시한 '플레이투게더'는 동화 풍의 가상세계 '카이아 섬'에서 전 세계 친구들과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기고 동시에 자신의 공간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소셜 게임으로, 지난 10월 기준 글로벌 6,000만 누적 다운로드 및 일일 이용자 수 4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차세대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다.
라인프렌즈는 이번 협업을 통해 '플레이투게더'의 메인 광장에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를 3D로 그대로 구현한 버추얼 스토어를 전격 오픈했다.
전 세계 라인프렌즈 팬 및 게임 유저들이 브라운앤프렌즈(BROWN & FRIENDS) IP 관련 디지털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다양한 가상 스토어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디지털 놀이 공간이다.
해당 스토어에서는 버추얼 공연장, 미끄럼틀, 트램플린 놀이터, 팝콘가게, 라인프렌즈의 영상 콘텐츠까지 볼 수 있는 스크린 등 글로벌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디지털 테마파크로 구성됐다.
한편, 이번에 선보이는 디지털 상품은 '브라운앤프렌즈'의 IP로 디자인된 코스튬, 백팩 등 패션 소품부터 소파, 냉장고 등 유저 개인 공간인 집을 꾸밀 수 있는 가구, 캐릭터 펫 전용 침대, 욕조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됐다. 향후에는 BT21, TRUZ 등 자사의 글로벌 인기 IP를 활용한 새로운 디지털 상품 및 즐길 거리도 공개할 예정이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차세대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급성장 중인 플레이투게더와의 이번 협업은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는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이라며 "글로벌 MZ세대들이 가상 세계 속에서 브라운앤프렌즈, BT21, TRUZ 등 라인프렌즈의 다양한 인기 IP와 디지털 상품, 버추얼 스토어를 만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전 세계 팬들이 소셜 활동까지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브랜드 경험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