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 한국 시장 진출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 한국 시장 진출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1.12.21 17: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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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스타 국내 상륙, 2024년까지 매년 1종 이상의 프리미엄 전기차 공개
100% 온라인 판매, 신개념 전시공간과 시너지 통해 고객에게 프리미엄 경험 제공
출시 첫 해 7곳의 고객 접점 확보, 약 500억원 투자해 2024년까지10 곳으로 확대
21일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폴스타의 첫 번째 전시공간인 '데스티네이션 서울(Destination Seoul)'에서 함종성 폴스타 코리아 대표이사가 폴스타 프리셉트 콘셉트 카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폴스타)
21일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폴스타의 첫 번째 전시공간인 '데스티네이션 서울(Destination Seoul)'에서 함종성 폴스타 코리아 대표이사가 폴스타 프리셉트 콘셉트 카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폴스타)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마침내 한국 시장에 상륙했다. 코로나19 장기화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어느 정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게 될지 관심이 쏠린다.

폴스타 코리아는 21일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폴스타의 첫 번째 전시공간인 '데스티네이션 서울(Destination Seoul)'에서 브랜드의 글로벌 현황과 비전, 그리고 중장기적인 한국에서의 사업 전략을 밝히며 국내 전기차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스웨덴 예테보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폴스타는 볼보자동차의 서브 브랜드에서 별도로 독립한 프리미엄 전기 자동차 브랜드로 볼보자동차와 지리홀딩에 의해 2017년 설립됐다.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가이딩 스타(The guiding star)'를 지향하고 있다. 

폴스타는 현재 전 세계 18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오는 2023년까지 30개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토마스 잉엔라트(Thomas Ingenlath) 폴스타 글로벌 CEO는 "폴스타는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전기차 브랜드로, 디자인과 기술, 성능, 그리고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뛰어난 전기차를 생산해 전기 모빌리티 시대로의 전환을 주도하는 것이 우리의 비전"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현재 폴스타의 주요 활동 중 하나이며, 중요한 시장인 한국을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폴스타가 한국의 고객들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폴스타 코리아는 이날 2024년까지 매년 1종 이상의 프리미엄 전기차 공개, 100% 온라인 판매에 신개념 전시공간의 결합을 통한 프리미엄 경험 제공, 약 500억원 투자로 2024년까지 전국 주요 대도시에 총 10 곳의 고객 접점 확보, 볼보자동차의 전국 서비스센터 이용 등 국내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한 구체적인 비전을 제시했다.

제품 계획에 있어서는 2024년까지 매년 1 종 이상의 프리미엄 전기차를 공개한다. 국내에 출시하는 첫 모델은 5도어 패스트백 폴스타 2이다. 

폴스타 2는 트림에 따라 최대 78kWh의 배터리 용량, 300kW(408마력) 및 660Nm의 강력한 성능, 그리고 540km(WLTP 기준)의 최대 주행가능거리를 갖추고 있다. 사전 계약은 2022년 1월 18일부터 진행할 계획이며, 폴스타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21일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폴스타의 첫 번째 전시공간인 '데스티네이션 서울(Destination Seoul)'에서 함종성 폴스타 코리아 대표이사가 국내 마케팅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폴스타)
21일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폴스타의 첫 번째 전시공간인 '데스티네이션 서울(Destination Seoul)'에서 함종성 폴스타 코리아 대표이사가 국내 마케팅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폴스타)

이어서 2022년 공개 예정인 플래그십 SUV 폴스타3를 비롯해 2023년 중형 SUV 폴스타4, 2024년 대형 스포츠 세단인 폴스타5까지 강력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국내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폴스타 코리아는 폴스타 5로 출시될 프리셉트 콘셉트 카도 국내 처음 공개했다. 지난 2020년 공개된 프리셉트는 폴스타의 세 가지 핵심 가치인 순수(Pure), 진보(Progressive), 성능(Performance)을 기반으로 폴스타의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프리셉트는 약 일주일간 데스티네이션 서울에 전시되며 폴스타가 재정의하는 프리미엄 전기차의 모습을 국내 고객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폴스타는 한국 내 고객 접점 확보를 위해 2024년까지 총 500억원을 투자한다. 22 일 '데스티네이션 서울'을 시작으로, 연내 스타필드 하남에 '스페이스 경기', 내년 1월 중 부산 센텀시티에 '스페이스 부산', 그리고 1분기 내 '데스티네이션 제주'를 오픈한다. 

3분기 내에는 대전과 대구, 광주에 차량 출고 및 시승센터를 오픈하여 론칭 첫 해인 2022년 내 7곳의 전국 주요 대도시에 진출한다. 그리고 2024년까지 3곳을 추가하여 총 10곳의 고객 접점을 확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국 단위 시승행사와 팝업스토어 오픈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는 한편, 폴스타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디자인과 지속가능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브랜드 스토리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함종성 폴스타 코리아 대표이사는 "폴스타 코리아는 내년 1월 폴스타 2를 시작으로 2024년까지 총 4개의 프리미엄 전기차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며 "단순히 국내 전기차 시장의 흐름을 바꾸는 게임체인저가 아닌, 전기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가이딩 스타(The guiding star)가 되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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