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자산매니저' 서비스 제공
롯데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자산매니저' 서비스 제공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2.01.19 10: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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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관리, 맞춤 금융상품 등 다양한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롯데카드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인 '자산매니저'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카드 자산매니저는 고객 자산 및 지출 분석, 맞춤 카드·보험·대출 상품 추천, 고객 소비패턴 기반 개인화 콘텐츠 추천 등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의 편리한 자산관리를 돕는다.

(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 제공)

이번 서비스는 롯데카드 디지로카 애플리케이션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자산관리'와 '맞춤 금융상품' 두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 손쉽게 자산관리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자산관리는 계좌·예금·투자·연금·보험·대출·카드 등 흩어진 자산 정보를 모아서 조회할 수 있는 '내 자산', 카드결제·계좌이체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지출내역'으로 구성된다. 내 자산과 지출내역에서는 월·주간 변동 사항, 소비 패턴 분석, 고객 연령·성(性)에 따른 또래 그룹과의 비교 등 맞춤형 분석 결과를 그래프로 보여주는 '리포트 서비스'도 제공된다.

맞춤 금융 상품은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카드를 찾아주는 '카드 추천 서비스', 고객이 보유한 보험 상품의 혜택을 진단하고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보험 보장 분석 서비스', 여러 대출 상품의 금리를 조회·비교할 수 있는 '금리비교 서비스'로 구성됐다.

이외에 자산매니저 메인화면 내 피드(feed)를 통해서도 고객의 소비패턴을 활용한 다양한 개인화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융상품 월납일, 만기일, 수익률 등을 안내하는 '케어 서비스', 고객 거주지 주변 선호 가맹점을 추천해주는 '우리동네베스트', 주 소비 업종의 3개월간 사용액 변화를 알려주는 '지출변화분석' 등으로 고객의 현명한 소비를 돕는다.

롯데카드는 향후 자산매니저를 통해 금융상품 외에도 쇼핑, 여행 등 다양한 생활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큐레이팅(Curating)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자산매니저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밀착 자산 및 지출 관리 서비스로 고객들이 더 현명하고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을 혁신할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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