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시니어 고객 위한 '쉬운뱅킹' 서비스 출시
기업은행, 시니어 고객 위한 '쉬운뱅킹' 서비스 출시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2.02.24 16:3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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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금 시 수취인명, 송금액 재확인 절차 마련해 착오송금 위험도 줄여

IBK기업은행은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i-ONE Bank(아이원뱅크)를 고령층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쉬운뱅킹’ 서비스를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쉬운뱅킹' 서비스는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고객을 위해 가독성이 좋은 큰 글씨와 단순하고 쉬운 사용자경험(UI)‧사용자환경(UX)으로 구성됐다.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 제공)

조회·이체 중심의 간단한 메뉴만으로 구성돼 누구든지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착오송금 위험을 줄이기 위해 송금 시 수취인명과 송금금액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도록 송금 절차를 개선해 비대면 송금을 꺼려하는 고령층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메인화면 상단에는 전환버튼을 추가해 i-ONE Bank(아이원뱅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언제든지 '쉬운뱅킹'으로 전환이 가능토록 구성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금융당국과 은행권이 공동으로 마련한 '고령자 친화적 모바일 금융앱 구성 지침' 원칙을 반영해 출시한 최초 서비스"라며, "착오송금을 우려해 비대면 금융거래를 꺼려했던 고령 고객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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