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취향, 상황에 따라 테마 선택…번거로움 없이 색상·분위기 변경
LG전자가 이달 초 IFA 2022에서 첫선을 보여 상당한 주목을 받은 냉장고 신제품을 국내에 공개했다. 신제품 냉장고는 컬러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무드업' 기능을 적용해 IFA를 방문한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LG전자는 최신 가전 트렌드인 공간가전과 UP가전을 결합해 LG 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냉장고 색상은 물론 공간 분위기까지 바뀌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MoodUp)'을 국내에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노크온 기능 유무에 따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 김치 냉장고 등 총 3종으로 구성된 신제품은 기본 색상인 룩스 그레이(상칸)와 룩스 화이트(하칸)로 도어 조명이 꺼져 있을 때도 글라스 및 자연 암석의 재질감을 경험할 수 있다.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를 세트로 구성하면 하나의 제품처럼 일체감을 높일 수 있고, 무드업 기능을 연동시킬 수 있다. 용량은 노크온 기능이 적용된 제품의 경우 604리터, 일반 제품은 601리터, 김치 냉장고는 322리터다.
신제품은 22일부터 LG베스트샵 강남본점, 서초본점, 강북본점 등 주요 지점에서 체험할 수 있다. 또 서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 틈'에서 23일부터 7주간 운영되는 'ThinQ 방탈출 카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컬러는 글로벌 색채 연구소인 미국 팬톤컬러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협업해 만든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포함해 도어 상칸 22종, 하칸 19종의 색상 중 원하는 것을 골라 적용할 수 있다.
LG 디오스 오브레컬렉션 무드업은 고객이 제품 색상을 바꾸고 싶을 경우 패널을 교체하고 추가 비용까지 지불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컬러를 바꿔도 폐기되는 패널이 없어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된다는게 LG전자의 설명이다.
더불어 LG전자의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힐링 테마', '공간 테마', '계절 테마' 등 여러가지 무드업 기능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탑재했다. 제품에 탑재돼 있는 69개 음원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와 연결해 다양한 음악을 무드업 컬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구입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LG전자는 도어 색상 및 테마, 음원, 신규 기능 등을 업그레이드로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또 다양한 브랜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테마도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4일 저녁 8시 30분과 10시 30분 두 차례에 걸쳐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 상공에서 10분간 드론 1천 대를 이용해 화려한 드론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이현욱 전무는 "LG 디오스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냉장고 디자인과 컬러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혁신제품"이라며 "공간의 가치를 높이고 고객의 감정까지 케어하는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