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누적 매출인 2조7천150억 원으로 봉지 라면 27억개 수출량 버금… 글로벌 대표 K게임 자리매김
컴투스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해외 성과 지표들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13일 공개했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4월 국내 출시에 이어 6월에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해외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내에서도 몬스터 수집과 조합 전략을 활용한 게임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더욱 폭발적 반응을 일으켰다. 올해로 출시 8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최근 누적 매출 총 3조 을 돌파했다.
이번에 공개한 인포그래픽은 현재까지 세계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서머너즈 워’의 해외 성과에 초점을 맞춰, 글로벌 대표 K게임로서의 면모를 입증했다.
‘서머너즈 워’의 누적 해외 매출액은 전체의 약 90% 달한다. 특히 단일 국가나 일부 대륙이 아닌 전 세계에서 고른 사랑을 받는 게임이라는 점이 눈에 띈다. 해외 권역별 매출 비중을 보면 ‘아메리카’ 지역에서 약 32%, ‘유럽’ 약 21% 비중으로 두 개의 지역에서만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기록했다.
다양한 몬스터의 수집과 조합이 플레이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서머너즈 워’에서 서비스 이후 현재까지 소환된 몬스터 수는 약 676억 건으로 분석됐다. 인포그래픽에서는 소환된 전체 몬스터 수가 전 세계 인구 수의 약 8배, 전 세계 강아지 수의 약 75배, 고양이 수의 약 112배라고 표기되어 있다.
해외 서버별로 비중을 보면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에서 약 254억건으로 가장 많은 몬스터가 소환됐으며, 북미가 약 222억건, 유럽에서는 약 150억건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앞으로 ‘서머너즈 워’에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을 지속하며 이 같은 해외 성과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파이낸셜신문=정성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