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DX서비스어워드서 월드 그랑프리 수상
KB국민은행, DX서비스어워드서 월드 그랑프리 수상
  • 김연실 기자
  • 승인 2022.11.0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한 일상생활 서비스 구현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지난 8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DX서비스어워드 시상식'에서 (왼쪽)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와 (오른쪽)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은행
지난 8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DX서비스어워드 시상식'에서 (왼쪽)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와 (오른쪽)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공동 주최하는 '2022 DX서비스어워드(Digital EXperience Award)'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DX서비스어워드’는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시대에 맞춘 새로운 평가 제도로, 경영 전반에 ICT를 접목하고 발 빠른 디지털 전환으로 우수한 서비스 품질과 성과를 구현하여 고객가치를 향상시킨 우수기업을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금융을 넘어 편리한 일상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KB스타뱅킹과 Z세대를 위한 금융플랫폼 리브 Next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은행의 대표 금융 플랫폼인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7개 계열사 플랫폼 회원가입 기능을 제공해 신규 고객도 앱 이탈없이 한 번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KB스타뱅킹만 있으면 KB Pay 온·오프라인 결제, KB차차차 '매물조회', KB증권 'Easy 주식매매' 등 74개의 KB금융그룹 계열사 서비스를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미래 잠재 성장 고객인 Z세대를 타깃으로 한 '리브 Next'는 독립적인 금융 활동이 어려운 10대 고객의 '금융 독립'에 초점을 맞췄다. 리브 Next에서는 신분증 없이 휴대폰 인증을 통해 개설 가능한 선불전자지급 수단 '리브포켓'을 통해 10대 고객도 수수료 없이 송금, 입금, ATM 입출금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더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김연실 기자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