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용 농협은행장 "소비자 신뢰가 곧 금융기관 경쟁력"
이석용 농협은행장 "소비자 신뢰가 곧 금융기관 경쟁력"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3.01.29 13: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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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선포식…"소비자가 먼저 찾고 싶은 든든한 농협은행 만들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7일 마련된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현장경영'에서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선포식'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선포식에는 이석용 농협은행장을 비롯해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석용 NH농협은행장(사진 가운데)이 지난 27일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현장경영' 행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을 선포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이석용 NH농협은행장(사진 가운데)이 지난 27일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현장경영' 행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을 선포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은 농협은행 모든 임직원의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 마인드 제고, 금융소비자에게 적합한 최상의 상품·서비스 제공, 상품·서비스 정보를 투명하고 알기 쉽게 설명, 불공정영업 행위, 불합리한 차별행위 근절, 금융소비자의 소리를 귀담아 듣고 제도개선에 적극 반영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석용 은행장은 "금융소비자의 신뢰가 금융기관의 경쟁력과 직결된다는 것을 깊이 새기고, 금융소비자가 먼저 찾고 싶은 든든한 농협은행을 만들자"고 말했다.

아울러 농협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3년차를 맞아 민원 발생원인 및 소비자 만족도 종합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금융소비자 보호 인식 제고 및 선제적 민원 예방을 위한 'S·I·L·K 로드' 캠페인을 함께 추진한다.

'S·I·L·K 로드' 캠페인은 업무전문성 강화(Study), 소비자관점 인식 제고(Insight), 고객경험 제도개선 반영(Link), 응대태도 의식전환(K-cs) 등을 함축적으로 의미한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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