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트·스탠다드 모드 분리해 원하는 기능 간편하게 선택
매트와 메탈의 투 톤 조화로 세련되고 감각적 디자인
BAT로스만스의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glo(글로)가 더 강력해진 스펙을 장착하고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글로 하이퍼 X2'를 선보였다.
14일 BAT로스만스는 서울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프리미엄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하이퍼 X2 (glo Hyper X2)'를 한국 시장에 처음 공개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와 엘리 크리티쿠 글로벌 THP 카테고리 총괄 등이 참석해 신제품 글로 하이퍼 X2와 BAT 그룹의 비전을 소개했다.
글로 하이퍼 X2는 고급 인덕션 히팅 기술을 적용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잡기에 좋은 그립감과 휴대성 및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글로 하이퍼 X2는 데미 슬림이라는 궐련형 전자담배 포맷을 사용했다. 데미 슬림은 기존 슈퍼 슬림보다 담뱃잎 함량이 30% 늘어나 두꺼워진 전용 스틱이다. 기존보다 더욱 풍부해진 맛을 느낄 수 있다는게 BAT로스만스의 설명이다.
글로 하이퍼 X2는 기존과 달리 부스트 모드와 스탠다드 모드 버튼을 분리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가열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탠다드 모드에서는 약 20초 만에 가열이 완료돼 약 4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부스트 모드에서는 약 15초만에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새로운 기능으로 먼지와 이물질로부터 기기를 보호할 수 있는 '아이리스 셔터'를 장착했으며 LED 표시등을 통해 충전 및 가열 상태, 부스트 모드 시작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글로 하이퍼 X2는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무광의 매트한 질감과 유광의 메탈릭 포인트를 혼합한 투 톤 디자인으로 마감했다. 특히 민트 블루, 메탈 블랙, 메탈 오렌지, 블랙 레드, 화이트 골드 등 5가지의 컬러를 마련해 개성과 취향에 따라 선택의 폭을 늘렸다.
또한, 글로 하이퍼 X2는 초기 모델부터 현재까지 적용해 온 고급 인덕션 히팅 기술을 그대로 적용했다. 가열하는 동안 담배가 탈 우려 없이 스틱이 온전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기존 연소 방식의 담배와 비교해 냄새가 덜 나고 재가 남지 않는다고 BAT로스만스는 강조했다.
한편, BAT는 '더 나은 내일(A Better Tomorrow)'이라는 그룹의 비전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2025년까지 뉴 카테고리 부문 매출 50억 파운드(약 7조 5천억원)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아울러 2030년까지 궐련형 전자담배를 포함한 비연소 제품 사용자를 전 세계적으로 5천만명으로 늘리고, 사업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 지속 가능성을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BAT에 따르면, 2022년 기준 BAT그룹의 뉴 카테고리 제품의 매출은 약 30억파운드(약 4조6천억원)에 육박했다. 또 전 세계 비연소 제품 소비자도 약 2천250만명에 달했다.
국내 시장 역시 이에 맞게 비연소 제품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실제로 글로의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기준 11.7%로 지난 2년간 약 두 배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다.
엘리 크리티쿠 글로벌 THP 총괄은 "한국은 BAT그룹 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의 TOP 마켓 중 하나로, '더 나은 내일'이라는 BAT그룹의 목표 달성을 위해 아주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한국 소비자들에게 이번 신제품을 소개함으로써 비연소 제품을 통한 변혁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글로의 최신 궐련형 전자담배 디바이스인 하이퍼 X2를 소개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글로 하이퍼 X2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글로 하이퍼 X2는 오는 27일부터 글로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 편의점에서 공식 판매된다. 글로 전용 스틱 '네오'는 '네오 퍼플 부스트', '네오 부스트', '네오 다크 토바코', '네오 프레시'로 총 4가지 종류를 선보이고 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