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여러 금융회사의 예·적금 및 대출 상품에 대해 비교·추천부터 가입·사후관리에 이르는 서비스를 한꺼번에 제공하는 '금융상품 비교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금융상품 비교서비스'를 통해 플랫폼을 개방, 고객이 더 유리하고 적합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의 상품 탐색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거래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인 쏠(SOL) 머니버스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51개 금융회사의 예·적금, 48개 금융사의 대출 등 금융상품 데이터베이스(DB)를 매일 업데이트해 고객들이 쏠(SOL)에서 다양한 금융회사 상품 정보를 비교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금융거래패턴을 분석함으로써 바로 적용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를 반영한 금리 시뮬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이 실질적인 비교를 통해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신한은행은 대출 중개 수수료 수준을 낮춰 제휴 금융사들이 더 저렴한 금리의 대출 상품을 공급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했다.
우선 자체 상품과 신한저축은행 예·적금 상품을 시작으로 오는 7월 이후 10개 이상의 제휴 금융회사를 추가하고 향후 금융회사들의 참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많은 금융회사들과 함께 고객에게 이롭고 더 좋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향후 고객 추천 알고리즘 고도화 및 세밀한 관리를 통해 고객 자산 형성에 꼭 필요한 서비스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