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개인사업자 맞춤 모바일 플랫폼 '신한 소호베이트' 오픈
신한은행, 개인사업자 맞춤 모바일 플랫폼 '신한 소호베이트' 오픈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3.06.22 15: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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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입·매출, 세금신고, 상권분석 등 금융·비금융 서비스 통합 제공

신한은행이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경영관리 서비스, 상권 및 트렌드 정보, 맞춤형 금융상품 정보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 '신한 소호메이트'를 신규 오픈 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 소호메이트' 서비스는 개인 모바일뱅킹 '쏠(SOL)'과 기업 모바일뱅킹 '쏠 비즈(SOL Biz)'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세부적으로 매입·매출 관리와 세금 신고까지 가능한 '장부관리', 상권·잠재고객·내 가게 경쟁력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는 '상권분석', 상권 데이터 기반 유망 사업 지역 및 업종을 소개하는 '트렌드', 고객별 지역·업종·나이를 고려한 추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금융' 등 금융과 비금융을 통합한 경영관리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 중 장부관리 서비스를 활용하면 매출, 비용, 입출금 등의 내역을 자동으로 정리해 주고 부가가치세, 원천세, 종합소득세 등 세금신고를 위한 장부기장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이외에 직원 급여 관리, 급여명세서 작성 기능도 함께 탑재돼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소호메이트 서비스는 개인사업자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분산되어 있는 경영지원 서비스를 통합함으로써 편리하고 종합적인 모바일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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