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올해 내 CCM 체계 구축"
교보증권,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올해 내 CCM 체계 구축"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3.07.0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중심 교육 프로그램 정기 운영…내년 공정위 CCM 인증 획득 목표

교보증권이 여의도 본사 19층 비전홀에서 박봉권, 이석기 각자대표와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앞으로 교보증권은 각 조직의 부서장 및 실무책임자로 구성된 CCM 추진협의체를 통해 정기적이고 체계적인 소비자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소비자 피해예방에 앞장서고자 제도,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고객 중심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사진 앞줄 왼쪽부터) 송의진 경영관리실장, 박봉권 대표이사, 김철우 최고고객책임자, 이석기 대표이사, 서성철 WM사업부문장 (사진=교보증권)
(사진 앞줄 왼쪽부터) 송의진 경영관리실장, 박봉권 대표이사, 김철우 최고고객책임자, 이석기 대표이사, 서성철 WM사업부문장 (사진=교보증권)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소비자원에서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를 의미한다.

교보증권은 이날 고객 관련 이슈들을 전담하고 책임지는 최고고객책임자(Chief Customer Officer)로 김철우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직무대행을 임명했다.

김철우 최고고객책임자는 "고객중심이 핵심가치임을 인식하고 최상의 금융상품 제공과 서비스로 소비자의 이익 증진에 기여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 권익 증대를 위해 다각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하여 소비자 만족을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교보증권은 임직원에게 CCM을 활성시키고자 소비자 중심의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다양한 동기부여 프로그램을 실행해 소비자와 상생하는 경영을 이끈다는 방침이다. 우선 올해까지 CCM 체계를 구축하고 2024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CCM 인증을 획득하겠다는 복안이다.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는 "CCM 선포식으로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경영활동을 하여 고객과 든든한 금융투자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