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2분기 영업이익 1천578억원…전년 동기比 27.1%↓
LG생활건강, 2분기 영업이익 1천578억원…전년 동기比 27.1%↓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07.27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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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내수 채널 실적 호조에도 중국 소비 회복 지연으로 매출 하락
프리미엄 브랜드 '피지오겔', '유시몰' 매출 증가로 데일리뷰티 판매 호조
LG생활건강이 코로나19 변이 확산 충격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9% 줄어든 3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중국시장 부진 여파로 화장품 실적이 크게 하락하며 지난해 보다 부진한 2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국내 시장 회복세에도 불구하고 중국시장 부진이 장기화되면서 2분기에서 다소 실망스러운 실적을 냈다.

LG생활건강은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8천77억원, 영업이익 1천578억원, 당기순이익 964억원을 기록한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27.1% 감소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3.5% 줄었다.

HDB(생활용품), Refreshment(음료)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성장했으나 Beauty(화장품) 매출이 약 8% 감소하며 전사 매출이 역성장했으며, 원가와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는 가운데 인력 구조 효율화 및 북미 사업 구조조정 관련 비경상 비용 반영 등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5% 감소한 3조4천914억원, 영업이익은 22.5% 감소한 3천38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누적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9.6% 줄어든 1천927억원이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Beauty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 감소한 7천805억원, 영업이익은 24.9% 감소한 700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내수 채널 실적 호조에도 불구하고 중국 소비 회복 지연으로 매출이 하락했다. 백화점, H&B 등 순수 국내 내수 채널 매출은 증가했지만 높은 기저 부담으로 면세 매출이 두 자릿수 감소했으며 중국 매출은 한 자릿수 역신장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주요 채널 실적 둔화 및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감소했다. 다양한 신제품 출시 및 주요 라인 리뉴얼을 통한 브랜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오휘' 얼티밋 핏 진 쿠션과 '글린트' 하이라이터 피치문을 출시했고, '후' 환유 라인과 '숨37°' 워터-풀 라인을 리뉴얼했다.

HDB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5% 성장한 5천460억원, 영업이익은 53.6% 감소한 276억원을 기록했다.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라이브 커머스 컨텐츠를 강화하는 등 온라인 채널 강화로 매출이 소폭 증가했다. 그러나 원가 및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고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Refreshment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성장한 4천812억원, 영업이익은 5.5% 감소한 602억원을 기록했다.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 에너지' 등 제로탄산 및 에너지 음료 판매 호조로 매출이 증가했고, 원가 관련 비용 부담이 지속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글로벌 엠버서더 '뉴진스'를 발탁하며 새로운 CM송 'Zero'를 공개하는 등 차별화 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고, 제로 슈거 제품 포트폴리오는 지속 확대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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