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일 갤럭시 Z 플립·폴드5의 사전 판매의 시작과 함께, 자정(0시)부터 새벽 1시 40분까지 '삼성닷컴'에서 사전 판매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약 1시간 40분 동안 진행된 이날 방송에서 삼성전자는 폴더블 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덧붙였다. 이는 지난해 갤럭시 Z 플립·폴드4의 1.9배가 넘는 숫자다.
삼성전자는 2021년 8월 갤럭시 Z 플립·폴드3부터 사전 판매 시작과 함께 '삼성닷컴'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으며, 이번이 세번째 폴더블 라방이었다.
판매 모델은 총 3종으로 갤럭시 Z 플립·폴드5 256GB 모델과 삼성닷컴 전용 모델인 Z 폴드5 1TB 모델을 진행했다. 이날 판매에서 Z 플립5와 폴드5는 각각 70%와 30%의 판매 비중을 나타냈음.
삼성전자는 사전판매 혜택으로 256GB 모델을 구입하면 512GB로 모델을 제공하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기본 스토리지 2배 업그레이드)'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512GB 모델은 사전 판매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
또한, Z 폴드5 1TB의 경우는 Z 폴드5 전체 판매의 35%를 차지해 고용량 스토리지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매우 높다는 것이 확인됐다. 현재 삼성전자는 Z 폴드5 1TB의 경우 사전 구매 고객에게 '갤럭시 워치6 44mm 블루투스' 모델을 증정하고 있다.
색상은 Z 플립5의 경우 민트 색상의 선호도가 높았고, 삼성닷컴 전용 색상인 옐로우와 그린의 인기도 높았다. Z 폴드5의 경우 아이스 블루 색상이 인기가 높았고, 삼성닷컴 전용 블루 색상의 인기도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삼성닷컴에서는 Z 플립5의 경우 총 8가지, Z 폴드5의 경우 5가지 색상을 판매 하고 있다.
한편, 이통업계에서는 갤럭시 Z 플립5·폴드5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사용성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Z 플립5의 경우 기존 대비 커진 커버 스크린과 디자인, Z 폴드5는 얇아진 두께와 무게 등이 소비자로 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이번 라이브 방송은 갤럭시 Z 플립5와 폴드5의 진화된 '플렉스' 기능을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개인 맞춤형 쇼핑 콘셉트로 진행됐다. 또한, 삼성닷컴 단독 컬러와 기본 컬러를 모두 확인할 수 있어서 시청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고 삼성전자는 분석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사전 판매를 통해 갤럭시 Z 플립5와 폴드5를 가장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