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신한 SOL'로 디지털 앱 브랜드 통합…"고객 접근성 제고"
신한금융, '신한 SOL'로 디지털 앱 브랜드 통합…"고객 접근성 제고"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3.10.31 10:2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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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내 출시 예정인 '유니버설 간편앱'과 함께 그룹 디지털 앱 일괄 변경 예정

신한금융그룹이 오는 11월 1일부터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4대 주요 그룹사의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브랜드를 '신한 SOL(신한 쏠)'로 통합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신한 쏠이 가진 브랜드 파워를 주요 그룹사 디지털 앱과 연계해 고객 접근성 및 그룹 디지털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디지털 브랜드 앱 통합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 제공)

이번 개편을 통해 주요 계열사의 디지털 앱은 신한 SOL뱅크(은행, 현(現) 신한 SOL), 신한 SOL페이(카드, 현 신한 Play), 신한 SOL증권(증권, 현 신한 알파), 신한 SOL라이프(생명보험, 현 신한 스퀘어)로 명칭이 각각 변경되고, 색상 및 폰트 표준화도 함께 진행된다.

신한금융은 그룹사의 주요 상품 및 서비스를 단 하나의 앱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간편 앱'의 연내 출시 및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그룹의 통합된 디지털 브랜드인 신한 SOL을 바탕으로 업권의 경계를 뛰어넘어 고객이 좀 더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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