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틀을 깨는 디지털 혁신, 고객 편의로 이어져야"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틀을 깨는 디지털 혁신, 고객 편의로 이어져야"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4.02.01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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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회장, AI 및 Data 담당 실무자들과 그룹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한 소통 시간 가져
다양한 형식의 경영진-실무자 간 DT 현안 공유 및 소통 시간 마련 예정

신한금융그룹은 진옥동 회장이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그룹 본사에서 인공지능(AI), 데이터 담당 실무자들이 함께 그룹의 디지털 전환을 논의하기 위한 'AD(AI/Data) 캔미팅'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진 회장이 그룹사 CEO 및 은행, 카드의 AI, 데이터 담당 실무자들과 함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현안 및 해외 금융권 트렌드를 공유하고 전략적인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사진 맨 왼쪽)이 지난 1월 31일 서울 중구 그룹 본사에서 열린 'AD(AI/DATA) 캔미팅'에서 AI, 데이터 담당 실무자들과 그룹의 디지털 전환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사진 맨 왼쪽)이 지난 1월 31일 서울 중구 그룹 본사에서 열린 'AD(AI/DATA) 캔미팅'에서 AI, 데이터 담당 실무자들과 그룹의 디지털 전환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토론에서는 그룹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AI와 Data 관련 설문을 바탕으로 실무 과정에서의 이슈와 개선점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디지털 기반 사업 추진 가속을 위해 개발 환경 조성 및 역량 공유가 뒷받침돼야 하며, 이를 통해 고객의 실질적인 편의성 제고로 이어져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신한금융은 앞으로 이번 AD(AI/Data) 캔미팅과 같은 그룹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한 경영진-실무자 간 현안 공유 및 소통 시간을 분기마다 다양한 형식을 통해 마련할 계획이다.

진 회장은 "AI와 데이터는 그룹의 미래를 이끌 핵심 경쟁력으로 여기에 모인 직원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여러분 개개인이 기술이라는 것에서 벗어나 '비즈니스 디자이너'로서 고객과 직원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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