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신한 슈퍼SOL 앱 출시 한 달 만에 가입자 수 300만명 돌파
신한금융, 신한 슈퍼SOL 앱 출시 한 달 만에 가입자 수 300만명 돌파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4.01.26 10: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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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그룹사 앱의 연계성 있는 확장, 융합으로 고객 편의성 제고

신한금융그룹이 지난해 12월 출시한 '신한 슈퍼SOL' 애플리케이션에 가입한 고객 수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 슈퍼SOL은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컨셉으로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저축은행 등 5개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한 앱이다. 신한금융은 해당 앱이 고객들에게 금융을 접하는 새로운 통합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가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이 지난 한 달여간 신한 슈퍼SOL 가입자들의 이용 내역을 분석한 결과, 신규 가입자 중 절반 이상인 기존 신한 SOL뱅크 이용 고객이 신한 슈퍼SOL에서는 카드, 증권, 라이프 등의 서비스(54%)를 은행 서비스(46%)보다 더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신한 슈퍼SOL 이용 고객 중 43%가 2개 이상의 그룹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신한금융은 "'하나의 회사'가 제공하는 것처럼 고객이 각 그룹사의 서비스를 끊김없이 이용하는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내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에 맞는 통합 솔루션 제공을 위해 각 그룹사의 앱을 연계성 있게 확장, 융합한 것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효했다"고 풀이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SOL 관리를 위한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로그인 및 메인화면 이용 시 속도 개선, 고객 피싱 방지 서비스 강화 등 고객들의 다양한 요청 사항을 듣고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아울러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다양한 신한 슈퍼SOL 고도화 계획을 추진 중이며, 앞으로 신한 슈퍼SOL 전용 체크카드, 특판 RP, 연금보험 등 다양한 특화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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