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디케이테크인과 협업…교보톡톡 오픈
교보생명, 디케이테크인과 협업…교보톡톡 오픈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4.03.18 17: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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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턴트와 고객의 원활한 쌍방향 소통 지원…비대면 선호 트렌드 반영

교보생명이 모바일 메신저 기반 고객지원시스템인 '교보톡톡'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교보톡톡은 기존 고객지원시스템과 카카오톡을 연결해 고객과 컨설턴트가 손쉽게 쌍방향 소통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서비스로 교보생명과 카카오 그룹사인 디케이테크인이 2년간 협업해 내놓은 성과물이기도 하다.

 

편정범 교보생명 사장(사진 오른쪽)과 이원주 디케이테크인 대표가 지난 14일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에서 열린 교보톡톡 시스템 오픈 기념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편정범 교보생명 사장(사진 오른쪽)과 이원주 디케이테크인 대표가 지난 14일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에서 열린 교보톡톡 시스템 오픈 기념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특히, 고객들에게 보험상품 관련 문의부터 상담, 고객관리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비대면 소통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함과 동시에 컨설턴트의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관련 보험업무 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교보톡톡은 고객이 카카오톡 내 교보생명 컨설턴트 채널을 추가하고 연결에 동의하면 카카오톡으로 담당 컨설턴트와 자동으로 연결된다. 고객들은 카톡을 통해 각종 보험서비스를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교보톡톡에서는 컨설턴트가 고객지원시스템에서 고객의 카카오톡으로 클릭 몇 번만으로 보험약관, 상품 제안서 및 청약서, 상품안내자료 등을 바로 보낼 수 있다. 이외에 자동일정 등록 등 컨설턴트에게 다양한 편리 기능이 함께 제공된다.

교보생명은 카카오톡을 활용한 고객관리시스템에 대한 특허까지 출원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톡톡 서비스 출시는 고객관점에서 보험 서비스를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의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험 업무 개선에 적극적으로 적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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