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장 재도약 원년…‘고객 성공’으로 동반 성장 할 것”
“한국 시장 재도약 원년…‘고객 성공’으로 동반 성장 할 것”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9.06.24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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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경영진 영입 국내 비즈니스 강화…‘고객 360’ 플랫폼으로 기업 비즈니스 혁신 가속화

“세일즈포스는 올해를 한국 시장에서 재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고 ‘고객성공’이라는 피치 아래 고객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이다”

세일즈포스코리아는 24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 새롭게 합류한 손부한 대표의 지휘 아래 국내 비즈니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기반 고객관계관리(CRM)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일즈포스가 국내에서 기자간담회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는 “올해 한국 시장에서 공격적인 비즈니스를 펼치기 위해 영업 및 기술, 그리고 고객 지원 인력을 확보하는 데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일 방침”이라며 “더불어 마케팅 활동 및 파트너 에코 시스템 육성 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 (사진=세일즈포스코리아)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 (사진=세일즈포스코리아)

이어 “세이즈포스코리아를 일하기 좋고 모범이 되는 직장으로 만드는 것 또한 소홀하지 않을 것이고 무료 교육 플랫폼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며 국내 고객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것 또한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일즈포스코리아는 올해 영업, 기술영업, 고객지원 인력에 적극 투자하며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파트너 생태계를 확장하며 국내 독립 소프트웨어업체(ISV)의 글로벌 진출 지원 등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세일즈포스는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동반성장하겠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국내 시장에서의 재도약을 노리고 있다.

1999년 설립된 세일즈포스는 현재 CRM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이자 5대 기업용 SW 기업이다. 포춘 선정 100개 기업 중 99개, 전세계적으로는 약 15만개 기업에 솔루션을 지원 중이다.

세일즈포스는 지난해 133억달러(한화 약 15조700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대비 26% 성장했다. 최근에는 분석 플랫폼 기업 태블로소프트웨어를 157억달러에 인수키로 한 바 있다.

한국 시장에는 약 9년 전에 진출했으며 SaaS 기반 솔루션을 최초로 선보였다.

세일즈포스는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전개를 전략으로 내놓고 있다.

손 대표는 “초기 CRM은 1.0버전으로 ‘고객 분석’을, 이후 ‘고객 만족’(CRM2.0), ‘고객 감동’(CRM3.0)을 거쳐 이제는 ‘고객 성공’(CRM4.0)이라는 모토아래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동반 성장에 초점을 맞춰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것이 세일즈포스의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기업이 경쟁우위를 가져갈 수 있는 방법은 3가지로 ‘운영효율화’, ‘제품 차별화’, ‘고객 만족’이 있다”며 “그중에서도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끄는 방법은 상호 신뢰를 통한 ‘고객 신뢰’가 핵심”이라고 밝혔다.

특히 “전통적인 CRM이 고객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 분석하는 수준이었다면 이제는 고객을 성공으로 이끄는 게 새로운 CRM”이라고 강조했다.

세일즈포스는 자사의 기업 문화를 한국 고객에 전파해나갈 계획이다. 이는 기업 문화가 바뀌어야 도입한 솔루션도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손부한 대표는 “신뢰·고객 성공·혁신·평등이 세일즈포스의 기업문화로 세상을 바꾸는 가장 좋은 플랫폼은 ‘기업’이라는 판단하에 한국에서도 일하기 좋은 회사 되도록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육성하고 무료 교육 플랫폼을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불어 국내 투자도 늘린다는 방침이라는 것.

이에 손 대표는 “4차 산업혁명으로 시작된 글로벌 무한 경쟁 속에서 한국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필수적”이라며 “세일즈포스는 한국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한국 조직을 대폭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세일즈포스는 다양한 세일즈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자사의 ‘고객 360’ 제품 포트폴리오를 국내 기업에 제공,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고객경험관리로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 가속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세일즈포스는 고객 360 플랫폼 대표 고객으로 아마존웹서비스(AWS), 메리어트, 아디다스 등을 두고 있다.

손 대표는 “세일즈포스는 지난 20년간 해마다 25~30%씩 성장해왔다”며 “이 같은 고성장은 솔루션만이 아니라 기업 문화가 뒷받침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손부한 대표는 “고객경험에 대한 요구사항과 기준이 역동적으로 변하고 있다"며 "특히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의 선호 사항을 미리 파악하고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연결된 경험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세일즈포스는 디지털 시대에 기업과 고객을 연결하는 CRM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1년에 3번씩 진행되는 기술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클라우드, 모바일, 소셜, IoT, AI, 블록체인 등을 고객과의 접점을 새로운 방식으로 형성하는 데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금은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넘어 고객성공을 지원해야 하는 시대”라며 “고객에 대한 360도 데이터 제공, 업무 방식 혁신, 지속적인 변화를 추진할 수 있는 플랫폼 제공을 통해 세일즈포스만의 차별점으로 국내 기업들이 비즈니스 성공을 이끌 수 있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 [파이낸셜신문=이광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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