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가장 인기있는 컬러...러시 라바, 아쿠아 민트, 팬텀 블루"
"2020년 가장 인기있는 컬러...러시 라바, 아쿠아 민트, 팬텀 블루"
  • 조경화 기자
  • 승인 2019.12.0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픽셀·이미지 다운로드 데이터 분석 통해 본 ‘2020 컬러 트렌드’ 발표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통해 고품질의 콘텐츠, 도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IT기업인 셔터스톡이 ‘2020 컬러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셔터스톡은 픽셀데이터와 이미지 다운로드 데이터를 대조해 전년 대비 2019년 한 해 가장 인기가 높아진 컬러와 전세계 각지에서 인기 있는 컬러를 확인했다.

셔터스톡의 전세계 190만명의 고객들은 캠페인 및 프로젝트를 작업하는 디자이너, 마케터, 크리에이터 및 블로거를 포함하며 그들의 다운로드 내역을 통해 내년 트렌드를 예측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제공=셔터스톡)
(제공=셔터스톡)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가장 인기가 높아진 컬러는 러시 라바(Lush Lava), 아쿠아 민트(Aqua Menthe), 팬텀 블루(Phantom Blue) 3가지다.

러시 라바의 강렬하며 불같은 주홍색은 빠르게 시선을 사로잡는다. 두드러지게 따뜻한 컬러로서 기업이 자사 브랜드에 관심을 유도하도록 돕는다.

아쿠아 민트는 청록색이 감도는 선명한 민트 컬러로 유쾌하고 현대적이며 외향적인 브랜드 개성을 전달하기에 적합하다.

팬텀 블루는 드라마틱한 밤하늘과 유사한 짙은 네이비 컬러로 전문적이고 성숙한 브랜드의 룩앤필을 전달하기에 이상적이다.

(제공=셔터스톡)
(제공=셔터스톡)

셔터스톡 최고 마케팅 책임자 루 웨이스(Lou Weiss)는 “시각적으로 가득 찬 미디어 및 광고 업계에서 사람들의 눈에 띈다는 것은 브랜드에 있어 그 자체로서 하나의 예술 작품이자 도전과제"라며 "컬러는 브랜드가 효과적이고 의미 있는 방식으로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도구”라고 밝혔다.

이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측하면 2020년은 2019년 많은 사랑을 받은 에너지 넘치는 네온 컬러로부터 더욱 세련된 방식으로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우아하며 강렬힌 짙은 컬러들로 컬러의 트렌드가 뚜렷하게 변화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3가지의 컬러 외에도 보고서를 통해 전세계 24개국에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컬러도 확인할 수 있다.

전년 대비 성장세를 기반으로 분석한 결과 대한민국은 ‘미디엄 스프링 그린’ 컬러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브라질의 ‘다크 오키드’ 컬러가 인기 있는 등 지역마다 다양한 컬러들이 선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파이낸셜신문=조경화 기자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