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서울서 최초로 개최되는 포뮬러 E, 모터스포츠 영역의 새로운 한류열풍 기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 세계적인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포뮬러 E(Formula E)'를 전세계에 홍보하는 얼굴이 됐다.
포뮬러 E코리아는 19일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2020년 글로벌 홍보 모델로 방탄소년단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의 포뮬러 E 공식 광고 컨텐츠는 내년 1월경부터 한국을 포함해 레이스가 개최되는 미주,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전역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내년 5월에는 글로벌 한류스타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포뮬러 E가 한국에서 처음 개최되는 만큼, 한국 모터스포츠의 위상을 전 세계적으로 높이는 데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포뮬러 E 관계자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펼쳐지는 가장 친환경적인 모터스포츠 축제'라는 키 메시지를 전달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포뮬러 E 코리아는 지난 3일 KBS와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Seoul E-Prix 2020'의 주관 방송사 계약을 체결했다.
KBS는 포뮬러 E 코리아와 협력해 대회 당일 실황 중계, 계·폐막식 및 행사 기획 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하며 서울 대회의 성공적인 운영에 기여할 계획이다.
포뮬러 E 레이스는 전 세계 12개 도시 14번의 레이스가 열리는 시즌 6, 2020/2021 시즌부터 'FIA 세계선수권대회'로 격상되며 정식 세계 레이스로 편입된다.
이번 시즌6에는 총 24대의 경주차량, 24명의 레이서로 구성된 12개 팀이 참여한다. 각 경기당 10위까지 점수를 부여하며, 경기 전체의 합산 점수로 최종 우승자가 결정된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