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등장' 네이트 '오늘' 광고, 일주일 만에 110만 뷰 돌파
'박진영 등장' 네이트 '오늘' 광고, 일주일 만에 110만 뷰 돌파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0.09.1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트, 뉴스 서비스 '오늘' 광고 캠페인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 수 110만 달성
약 1800여 개의 긍정적인 댓글과 함께 누리꾼들의 높은 관심
네이트 뉴스 서비스 '오늘' 신규 광고 캠페인, '네이트랑 데이트할래?' 주요 장면 (사진=SK컴즈)
네이트 뉴스 서비스 '오늘' 신규 광고 캠페인, '네이트랑 데이트할래?' 주요 장면 (사진=SK컴즈)

네이트에서 새롭게 선보인 뉴스 서비스 '오늘'이 광고모델로 등장한 박진영을 주 이슈로 하는 '밈'과 함께 누리꾼(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직장인들의 메신저 '네이트온'처럼 네이트의 주요 서비스로 빠르게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는 새 광고 캠페인 '네이트랑 데이트할래?'의 영상 조회 수가 공개 일주일 만에 110만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남친짤'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겸 프로듀서 박진영과 함께한 이번 광고 캠페인은 총 3편으로, 지난 8일 네이트 공식 유튜브를 비롯해 주요 SNS을 통해 공개됐다. 

광고는 키워드 중심으로 주요 뉴스를 제공하는 네이트의 신규 뉴스 서비스 '오늘'의 장점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여기에 누리꾼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는 박진영과 관련된 밈(meme)을 표현했다. 

특히, '신입사원'편에는 단시간에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1800여 개의 댓글이 달렸다. 광고를 시청한 누리꾼들은 '광고를 잘 만들어 네이트 오늘이 궁금해 찾아봤다', '오늘부터 네이트 오늘을 애용하겠다', '광고를 직접 눌러서 보기 처음이다' 등의 긍정적인 댓글을 남겼다. 

한편, 네이트의 신규 뉴스 서비스 '오늘'은 시간대별 총 10가지 핵심 키워드와 관련 주요 뉴스를 제공해 사용자들의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네이트는 네이트 앱 다운로드 및 영상 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김종훈 네이트 본부장은 "이번 광고는 한눈에 주요 뉴스를 살필 수 있는 네이트의 신규 뉴스 서비스 '오늘'의 장점을 유머 코드를 활용해 유쾌하면서도 자연스럽게 풀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네이트는 '오늘'과 같이 사용자의 편의성과 만족도 모두를 높이는 고품질의 뉴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호
  • 등록일자 : 2009-0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